영화정보 공유
선댄스 : Florian Zeller의 영화는 훌륭한 예술 만이 할 수있는 방식으로 인간 상태의 설명 할 수없는 잔인한 요소를 인식 할 수있게합니다.
치매를 가진 사람을 사랑하는 것과 같은 불확실한 정확한 시뮬레이션과 치매를 가진 사람과 같이 사는 것에 대한 놀랍도록 믿을 수있는 개념, Florian Zeller의 "아버지"는 모든 사람이 자신을 보지 못하는 거울의 집으로 노쇠 함을 상상합니다. 수상 경력에 빛나는 Zeller의 같은 이름의 연극에서 발췌 한 극작가 인이 M.C. 에셔는 영화가 유로 드라마의 긴축에서 사라지면서 매 순간 객관성의 약속을 배신 할 때까지 스타일을 알려주고 현실 자체는 불안정 해졌다.
"아버지"는 한 번의 컷으로 가장 기본적인 정보도 기화 할 수있는 미끄러운 필름이지만, 그 사실에 대한 모호성은 없습니다. 앤서니 홉킨스 타이틀 역할을 수행합니다 (캐릭터의 이름이 Andre에서 Anthony로 변경되었다는 점은 주목할 만하지 만 영화에서 가장 괴로운 순간 중 하나에 바삭 바삭한 메타 코어를 추가하는 자기 반사적 세부 사항입니다). 앤서니는 좋지 않지만 처음에는 그다지 명확하지 않습니다. 더 좋든 나쁘 든 그는 여전히 훨씬 더 젊은 남자의 힘과 활력을 가지고 있지만 그의 마음은 들쭉날쭉 한 바위로 둘러싸인 등대를 찾아 새는 배입니다.
앤서니는 자신의 호화로운 런던 아파트에 앉아서 클래식 음악을 들으며 얼굴을 찌그러 뜨린 명예로운 미소를지었습니다. 부유 한 은퇴 한 영국인의 플라톤 식 이상. 아아, 그의 딸 앤 (거품이 고 부드러운 올리비아 콜먼)이 나쁜 소식을 들으면 물이 고생합니다. 그녀는 남자 친구와 살기 위해 파리로 이사하고 있습니다. 그녀가 계속하려면 안토니를 집에 두어야합니다. 그를 돌보는 살아있는 보좌관을 겁주십시오. “나도 필요 없어요!”노인이 짖는 소리로, 자신의 조롱을 거부하거나 인정할 수없는, 자신의 조울 한 태도를 깨뜨리는 Lear의 작은 섬광.
나중에 –“아모르”와 비디오 게임“PT”사이의 십자가처럼 펼쳐지는 일시적인 주기적 영화에서 정확히 말하기가 어렵지만, Anthony는 자신의 연구에 앉아 자신이 소유 한 것처럼 신문을 읽는 남자 (Mark Gatiss)를 찾습니다 장소. 그리고 아마도 그는 할 것입니다. 그 남자는 앤의 남편이라고 주장하고, 앤서니는 그들의 아내는 자신이 다른 남자와 파리로 도망 가고 있다고 언급하지 않았다. 앤서니가“정보”가 유머의 희귀 한 장소이자 잔인 함 이외의 모든 것을 빼앗아 간 사람의 불길한 신호라는 사실을 공유하면서 쾌적하게 기뻐하는 기쁨.
그러나 농담은 우리에게 있습니다. 젤러의 엄밀한 작곡은 이미 각 장면의 차가운 진실을 받아들이도록 관객을 조절했으며 우리에게 자연 동정의 특권 렌즈를 통해 앤서니를 보도록 초대했지만 문제의 사실은 루빅스 큐브의 사각형처럼 곧 다시 활기를 띠게됩니다. 또 다른 여성 (위대한 올리비아 윌리엄스)은 앤이라고 주장하면서 집으로 돌아 왔으며, 우리가 맹세 한 로스트 치킨을 오븐에 가지고 다니고 있습니다. 아마도 앤서니 캐서린은 아마도 앤서니가 항상 좋아하는 사람 일 것입니다. 더 이상 전화하지 않는 이유는 무엇입니까? 저녁 식사는 거의 준비되었지만 태양은 여전히 밝습니다. 앤은 오후 8 시라고 말하지만 여름철에도 스트레치처럼 보일 것이라고 콜먼은 고양이를 맹세한다고 맹세합니다. ㅏ 코트. 어쨌든 몇시입니까? Anthony는 항상 자신의 손목 시계를 확인하고 있습니다. 치매에 익숙한 사람이라면 누구나 잘 인식 할 수 있다는 강박적인 행동의 증거입니다. 그러나 그는 항상 은신처에 숨겨둔 것처럼 보입니다. 그냥 입지 않았나요? Mark Gatiss가 Anne의 남편을 맡고 있다면 Rufus Sewell은 누구입니까?
종이상에서 이것은 심리적 스릴러가 수십 년 동안 거래해온 일종의 일상적인 가스 조명처럼 들릴지 모르지만 화면상에서 그 효과는 엄청나게 다릅니다. Zeller는 객관적인 진실이 존재하지 않는 영화에서 주관적인 카메라의 개념을 완전히 빼앗아 혼란과 이해의 이진을 없애줍니다. “아버지”는 카메라를 항상 하나의 명확한 관점에 맞추는 방식으로 각 인물의 진실을 번갈아가는 대신 전체 영화를 하나의 현실로 만들 수 있으며 동시에 실수와 신뢰할 수없는 단일 현실로 만듭니다. 우리는 항상 무슨 일이 일어나고 있는지 알고 있습니다. 앤서니와 관련이없는 순간은 예외입니다. 못 무슨 일인지 알아
시청자가 땅을 더 많이 얻을수록 Zeller의 접근 방식이 더 멀어집니다. 타임 라인의 펜로즈 (Penrose) 계단을지나 갈수록 영화가 우리의 잘못된 맥락 감각을 부끄럽게하기 위해 반복됩니다. 앤서니가 더 어려워지고 홉킨스의 공연 퍼포먼스가 새로운 차원을 넘어서고 있습니다. (액터의 핵심 정체성이 마치 그가 맡고있는 다양한 역할에 해체 된 것처럼 모든 그의 대표 캐릭터가 눈에 띄게 나타납니다. 년),“아버지”는 적게 감정적으로 관련되어 있습니다. 그건 비판도 아니고이 비평가 용의자도 사고가 아닙니다. 젤러가 앤서니의 전 생애의 가장 근본적인 측면조차도 무시하고 공동 저자 필자 크리스토퍼 햄튼에게“속죄”에서와 같이“실제”와“상상 된”사이의 격차를 분명히 표현하는 데는 이유가 있습니다. 이야기에서 멀어 질수록 이야기에서 멀어지지 않고“아버지”는보다 전형적인 종류의 드라마보다 혼란스러운 푸시 앤 풀에 더 관심이 있습니다.
어떤면에서 치매의 초상이 당신을 부정하게 만드는 것은 부정직 할 것입니다 느낌 너무 많은; 누군가 자신을 잊는 것을 지켜 보는 과정은 슬픔, 분노 또는 쉽게 알아볼 수있는 다른 감정을위한 시간을 거의 허용하지 않습니다. 마라톤을 달리는 것이 다음 마일을 달성하는 것 이상으로 에너지에 집중하는 것과 거의 같은 방식입니다. 반대로 노예의 양방향 거울의 어느 쪽에서 나 공유 된 현실을 재확인하기위한 지속적인 투쟁입니다. 그 과정에서 자신을 잊지 않으려 고 노력하는 동안 자신이 누구인지 알아보기 위해. 울음의야만은 나중에 누군가의 기억이 당신이 남긴 후에 온다.
성공의 순간은 짧은 구호만큼 행복을 가져다주지 않으며 종종 경고없이 더 깊은 실패의 증거로 뭉쳐져 있습니다. 그 끔찍한 채찍질은 영화의 최고의 장면, 아버지와 그의 밝은 새로운 보좌관 (소개하는 화려한 Imogen Poots, 단 몇 분 만에 해결, 의심 및 배신의 가치가있는 전체 Pinter 재생을 협상하는)을 소개하는 회의에 완전히 전시되었습니다. . Anthony는 한 번에 우리가 생각하는 것보다 더 잘 알고 있으며 그가 아는 것보다 덜 잘 알고 있습니다. 이 긴장은 홉킨스가 햄을 억제하지만, 멜로 드라마가 드물게 터져 나옵니다. 뭐 당신이 느끼고 있어야합니다. 시청자 또는 자녀로서의 책임을 회피해야하더라도 사임이 유일한 옵션 일 수 있습니다.
Zeller의 퍼즐 박스 드라마는 97 분의 시간이 지남에 따라 고뇌의 추상적 개념을 온톨로지 경험으로 증류시켜 거의 모든 차례에서 동정심을 부인합니다. 소수의 화려한 공연과 매우 인상적인 날씬한 손길로 활기를 되찾았지만이 영화는 가슴을 잡아 당기거나 기억에 남는 인물을 소개하거나 심지어 이름을 추적 할 수있는 영화가 아닙니다. 추천하기 쉽고 사랑하기 쉬운 영화는 아닙니다. “아버지”는 인간의 상태에서 설명 할 수 없을 정도로 잔인한 요소를 알아볼 수있는 방식으로 표현하고 좋은 예술 만이 할 수있는 방식으로 만드는 것 외에는 명백한 이유없이 존재합니다.
학년 : B +
"아버지"는 2020 년 초연 선댄스 영화제. 소니 픽쳐스 클래식 (Sony Pictures Classics)은 올해 작년에 극장에서 출시 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