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harlatan 검토 : 공산주의자 치료사에 대한 Agnieszka Holland Biopic

영화정보 공유

베를린 : 페스티벌에서 "Mr Jones"를 초연 한 지 1 년 만에 Agnieszka Holland는 또 다른 매혹적인 생물로 돌아 왔습니다.

“Mr. 존스”폴란드 감독 아그니 에스카 홀랜드 20 세기 유럽의 영혼을 밝히는 데 도움이되는 거의 알려지지 않은 인물에 대해 또 다른 흥미롭지 만 엉뚱한 자서전을 만들었습니다. "허풍선이”은 전후의 체코 슬로바키아에서 자신의 관습을 국유화하기를 거부 한 약초 학자 인 Jan Mikolášek (“In the Shadow”스타 Ivan Trojan이 연기 함)의 이상한 사례를 소개합니다.

그러나 흰색 의복이 당신을 속이게하지 마십시오. Mikolášek은 자신의 입원으로 의사가 아니 었습니다. 반대로, 그는 성서적 규모의 전문적 신의 치료자였으며, 단지 손을 대는 것만으로 사람들을 고정시키고 단지 소변을 보며 복잡한 질병을 진단 할 수있을 것으로 추정됩니다. 그는 또한 히틀러의 참모장, 동성애자 일 때 폐쇄 된 동성애자, 범죄 행위, 그리고 무기력을 살아있는 지옥으로 여겼기 때문에 모든 것보다 자신의 힘을 탐 내었던 사람을 대우 한 순응 자였습니다. 그의 유산은 진실과 거짓말을 분리하고 상처를 치유하는 적도를 가로지 릅니다. 홀랜드가 만들어내는 흥미롭지 만도 그리운 역사적 드라마는 정치적 시련과 개인적인 환난이 때로는 모순적인 대우를 요구하는 풍경에서 생존의 본질을 탐구합니다.

그러나 그 제목에 대해 : "찰라 탄"이라는 단어는이 영화에서 처음부터 끝까지 긴 그림자를 드리 우는 경향이 있으며, 그 정의는 종종 유동적 인 것처럼 보입니다. 주류 미국 바이오 픽스의 조직 학적 확실성에 따라 네덜란드는 미콜 라섹의 삶에서 가장 흥미로운 측면을 해석 할 수있는 자유를 갖게됩니다. 사례 : 그는 이타적인 뱀 기름 세일즈맨입니까, 아니면 신성한 선물을 최대한 활용 한 사람입니까? Marek Epstein의 각본은 양측에 대한 증거를 제공합니다 (끝까지 극적으로 불활성 인 교착 상태에 빠지기 전에).

(내장) https://www.youtube.com/watch?v=0K2VypjntDc (/ embed)

한편으로, 야윈하고 멍청한 Mikolášek은 낯선 사람의 오줌에있는 것들을 볼 수있는 능력이있는 것으로 보여진다. 한 장면에서 그는 소변을 보면서 여러 가지 나치와 병을 맞출 수 있었고 심지어 간결하게 떠난 지 몇 시간 후에 사망했다고 결론을 내 렸습니다. 또한 트로이 목마가 자신의 젊은 버전의 캐릭터를 연기하는 장기간의 역화로 미콜 라섹 자신이 진단 능력을 믿는다는 것은 의심 할 여지가 없습니다. . 독실하지만 고문당한 기독교인 미콜 라섹은 환자가 무릎을 꿇을 때 견딜 수 없습니다.

반면에, 현대 시청자는 소아마비로 다리가 변형 된 소년에게 햇빛을 처방하고, 불임으로 고생하는 여성에게 약초를 제공하고, 아픈 사람들에게 이런 말을하기 쉬운 사람을 신뢰하기가 어렵습니다. 믿고, 당신은 괜찮을 것입니다.” 어쩌면 그는이 환자들 중 일부를 도울 수 없다는 것을 알고 있으며 자신의 무력에 대한 아이디어를 참을 수 없습니다. Mikolášek의 잘 생긴 오른손 인 František (Juraj Loj)으로부터 약을 복용하기 위해 매일 수천 명의 절망적 인 사람들이 그의 황폐 한 시골 저택 밖에 줄을 설 때가 아닙니다.

Mikolášek은 한 번도 선택의 여지가 없었으며 그 이후로 그를 괴롭 혔습니다. 또 하나의 역화 (이것은 뒤 따르는 꽃의 꽃보다 훨씬 더 거칠고 내장적임)는 미 콜라 š이 총살에 참여하고 (총구에서) 그의 동료 군인 중 한 명을 쏠 수 있었던 순간으로 되돌아갑니다. 이 에피소드의 잔존 영향은 시간이 모든 것을 치유하는 방법을 탐구하기에는 너무 헐떡 거리고 일시적으로 불규칙한 영화에서도 소변 샘플만큼이나 명확합니다. 상처 (Chris Marker로부터 개념을 빌리기 위해). 그 실패는이 이야기의 드라마를 소거하고, 힐러가 체포되어 네덜란드 영화의 나머지 부분에 대한 재판을 받음으로써 Jan Mikoláek의 열정은 둔해지지만 여전히 공산주의 정권의 병리를 밝히는 데 성공합니다. 미콜 라섹은 감옥에서 물러나 며 사람들을 계속 도와주고 싶을 때 도덕적 나침반을 주머니에 넣어야하는 삶을 자주 떠 올렸다.

“찰라 탄”은 그 타협을 단순화하거나 고귀한 행동처럼 보이게 만드는 것을 거부하는 방법에 대해 더욱 흥미 롭습니다. Mikolášek은 사람들이 생존하는 데 도움이되는 모든 것을 기꺼이 해내는 조작적이고 먼 인물입니다. 그는 "공산주의 공동체의 궤양"에 대한 재판을 받았을 때조차도 판단을 피하고 불공평하지는 않지만 "당신은 결코 이해할 수 없다"고 주장합니다. František과의 관계는 때때로 부드럽지만 전체 업무를 방해하는 뒤틀린 권력 역학 위에 세워졌습니다. 미콜 라섹은 언니에게 잔인하다. 비록 그녀의 다리를 구할 책임이 있지만, 버스 아래에 특정 사람들을 던지는 것은 아니다.

그리고 그가 잔인한 새끼 고양이를 잔인하게 살해하는 장면이 있습니다. 정말. 대부분의 영화 제작자들은 그것으로부터 돌아 오기를 너무 두려워 할 것입니다. 홀랜드는 도전 할 수없는 도전이지만 도전 할 수는 없습니다. "찰라 탄"은 상반된 특성과 기간의 망상에 얽혀 있지만, 영화는 처음에 그러한 합병증을 포함하기 때문에 좌절하는 부분의 합보다 더 많이 될 수 있습니다.

학년 : B-

"Charlatan"은 2020 년 스페셜 갈라 부문에서 초연되었습니다. 베를린 국제 영화제. 현재 미국 배포를 찾고 있습니다.

가입하기: 최신 속보와 TV 뉴스를 놓치지 마십시오! 이메일 뉴스 레터를 신청하십시오.

Source link

Leave a Comment

2 + 7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