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5702회. 보행자 녹색 신호 깜빡일 때 횡단보도에 사람이 없어서 우회전하는데 뛰어오는 사람과 사고.. 신호위반 사고인가요?



방송에 소개된 루마썬팅 링크 → https://bit.ly/3E77IRO

29423, 29539
220426 (화) 1부 생방송
우려했던 일이 실제로 일어났습니다.. 우회전 하시겠습니까?

사거리 횡단보도 보행자 신호 녹색인데 보행자 없어서 우회전하다가 달려오는 보행자와 사고

* 사고 내용 *

사거리 횡단보도 보행자 신호 녹색인데 보행자 없어서 우회전하다가 달려오는 보행자와 사고

* 29423 사람을 칠 뻔했습니다. 정말 아찔한 순간이었습니다.
안전지대에 사람이 서있다가 튀어나와 사람을 칠 뻔

일단 횡단보도 건너는 보행자와 우회전 차량의 접촉사고라 차량의 과실이 더 크다는 건 잘 알고 있습니다.
우회전을 하기 위해 사거리에서 좌측을 보느라 오른쪽에서 사람이 오는 것을 못 봤습니다.

그런데 차가 빠른 속도도 아닌데 달려와서 부딪치는 건 아무리 보아도 우회전 차량을 이용해 보행자가 더 유리하다는 것을 알고 일부러 부딪친 거 같은 느낌이 들고, 자해공갈도 의심됩니다.

그리고 보행자 신호가 떨어지고 거의 다 끝날 무렵에 보행자가 무리하게 달려와서 부딪친 거라 차량 운전자 입장에서는 억울한 부분도 없지 않아 있습니다.

상대방측에서 높은 합의금을 요구할 것 같은데 이게 무조건 차량이 100프로 잘못인 건가요? 억울합니다.
보행자 신호가 끝날 무렵에 무리하게 달려와서 부딪친 게 고의성이 있어 보입니다. (보행자가 무조건 유리한 조건이기에)

* 투표 *
1. 횡단보도에 보행자 없었어도 아직 보행자 신호였기에 신호위반 사고로 처벌된다. (100%)
2. 경찰이 횡단보도에 보행자 없을 땐 우회전해도 된다고 했기에 신호위반 사고 아니고 종합보험 처리로 끝난다.

아직까지 보행자 신호 녹색불이기에 블박차 신호위반 사고임.

* 투표 2
1. 횡단보도 보행자 신호일 때 보행자와의 사고이고 블박차 신호위반이기에 100:0이다. (72%)
2. 보행자 신호 거의 끝나가는 점멸신호에 뛰어 건너려 한 보행자에게도 잘못 있다. (28%)

* 의견 *
보행자 신호 깜빡이면 중간에 신호 바뀔 텐데 무리하게 뛴 것.
저런 경우 보행자에게 일부 잘못 인정돼야 옳겠다는 의견.
신호 깜빡일 때 건너는 것은 이런 사고 일어날 수도 있다.

우회전할지 말지는 선택. 경찰은 보행자 없으면 괜찮다고 했지만 우회전하다가 사고 나면 신호위반 사고.

JJ

#한문철 #한문철TV #블랙박스 #블박영상 #교통사고 #교통사고영상 #traffic #accident #trafficaccident #car #caraccident #dashcam #blackbox

한문철변호사 유튜브 원소스

유튜브에 소개된 자료를 공유드립니다. 한변호사님 유튜브 구독좋아요! 필수!

Leave a Comment

− 2 = 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