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6023회. 발견하고 멈춘 블박차 운전자분도 대단합니다! 전방주시 안전운전했다는 증거 아닐까요?



31382
220529 일 오후 생방송
골목길에서 천천히 진행 중 좌측에서 뛰어나오던 어린이가 차 보고 놀라서 넘어진 사고,

사고 후 일단 병원가자고 권했으나 보호자가 나중에 연락준다고해서 연락처 주고 왔는데 얼마 지나지 않아 보호자가 연락 와서 아이랑 병원 간다고 해서 대인접수되어 있는 상황입니다.

그래서 저도 블박영상을 집에 와서 컴퓨터로 돌려보니 차량과 충돌이 있기 전에 아이는 혼자 넘어졌습니다.

이런 경우에도 저에게 과실이 성립되는 건가요?

만약 과실이 성립된다면 아이가 혼자 먼저 넘어지는데 경찰서 가서 소송을 하면 무과실로 인정받을 수 있을까요?

sto****    2022-05-28 16:48
변호사님 제쪽 인사담당자가 보호자를 만나서 영상을 보여준후 그 다음날에 보호자들이 경찰서로 갔습니다.

제가 지금 무과실을 주장하고 있는 것이 말이 안되는 내용인가요?

보호자는 현장에 있을 때 아이의 어머니가 계셨는데 자기는 계속 차량이랑 아이가 충돌하는 것을 봤다고 주장하는 상황입니다.

경찰서로 사건이 넘어갔는데 제가 더 이상 할 수 있는 거는 없는거구 합의를 봐야 되는 상황인가요?

한문철 변호사    2022-05-28 16:55
양쪽에 다 주차되어 있어서 가운데로 가시면서 왼쪽 주차차량과 간격 몇 m 유지하고 가셨나요?
마지막에 핸들을 왼쪽으로 돌리신듯 한데 왜 그랬나요?

소리 지른 사람은 아이 엄마였나요?

CCTV 는 확보되었나요?

sto****    2022-05-28 17:07
거리는 1m 정도 유지된거 같습니다.
누군가가 계속 비명을 지르길래 비명 지르는 쪽으로 쳐다보다가 헨들이 살짝 틀린거 같습니다.
비명 지른 사람이 아이의 보호자였습니다

담당경찰이 전화와서 다음 주에나 시간내서 주변 CCTV 확보하러 나간다고 합니다.

저도 7살아이를 키우는 부모인데 같은 부모입장에 정말 제 불찰로 아이가 다쳤으면 억울하지도 않겠습니다.

아무리 보아도 차량이랑 부딪치지 않았고 아이는 병원가서 사진을 찍었는데 이상 없는 상태구 넘어지면서 땅을 짚어서 손에 가벼운 찰과상, 넘어지면서 생긴 무릎에 타박상이 다라고 합니다.

이 부분도 이해가 안되는게 아이가 앞으로 넘어졌는데 제 차량 충돌이 있었음 얼굴에 상처가 있어야 될건데 상차가 없네요;;

한문철 변호사    2022-05-29 15:05
아이가 뛰어 나온 쪽 골목은 자동차가 나올 수도 있는 넓이인가요?
몇 미터나 되나요?

sto****    2022-05-29 15:11
아이가 뛰어나온 쪽 바로 옆에 아파트 공사현장이 있구 도로는 차선이 없어서 자동차 2대가 서로 교차해서 지나갈 수 있는 넓이입니다.

* 투표 *

블박차가 더 잘못 2%
아이가 더 잘못 8%
아이 100% 잘못 90%

블박차도 빠르지않고 천천히 진행, 신호없는 교차로에서는 항상 주의하고 좌우를 살피면서 안전을 확인한 후 진행해야, 블박차가 좀더 오른쪽으로 붙어서 갔다면 좌측에 여유가 있고 아이를 발견할 수 있지 않았을까 하면서 일부 과실 있다고 할 수 있지만, cctv 확인하고 블박차와 아이가 부딪히지 않았다 하는데도 경찰에서 벌점과 범칙금 부과하려한다면 거부하고 즉결심판 가야,

이PD, #한문철 #한문철TV #블랙박스 #블박영상 #교통사고 #교통사고영상 #traffic #accident #trafficaccident #car #caraccident #dashcam #blackbox

한문철변호사 유튜브 원소스

유튜브에 소개된 자료를 공유드립니다. 한변호사님 유튜브 구독좋아요! 필수!

Leave a Comment

+ 14 = 2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