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6019회. 수신호 정지 신호에 따라 멈췄는데 뒤에서 쾅… 그런데 상대 측은 잘못을 인정하지 않고 있습니다.



31453.
220530 (월) 오후 생방송
헤이 거기 STOP!! 난 잘 멈췄는데???

공사 중인 2차선 도로
수신호 신호에 따라 주행하는데 교차로에서 황색 신호 들어오고
블박차 신호수 정지 신호 보고 급정거
뒤 차가 후방 충돌

공사구간 서행 중 후미추돌인데 상대측에서 인정을 안합니다.

공사구간중에 직진하려고 가는 순간 황색등으로 바뀜과 동시에 수신호도 멈추라고 하여 정지하였는데 뒤에서 추돌하였습니다.

상대측에서는 수신호가 가라고 했다고 하는데 자세히 보시면 가라고할 때랑 가지 말라고 할 때 수신호가 확실하게 다릅니다.

만약 제 차가 가라고 하는 신호였다고 해도 상대측은 정지하는 거라고 봐야 하는데 그럼에도 불구하고 속도를 줄이지 않고 추돌하였는데 인정못하겠다고 하네요.
제 쪽에 과실이 있는 걸까요?

한문철 변호사 2022-05-29 09:18
상대차 보험사와 블박차 보험사는 각각 몇 대 몇 의견이고
질문자는 상대차 몇 % 의견인가요?

앞쪽 모범운전자는 뒤차에게 멈추라고 한 거를 질문자는 본인에게 멈추라는 거로 받아 들인 듯한데 어떤가요?

나중에 앞쪽 모범운전자가 질문자에게 얼른 지나갔어야지 하는 듯한 제스츄어를 보이는 거 같네요?

황색등 바뀐후 빨리 가 빨리 가 한 건 운전중인 질문자의 독백이었나요?

tns**** 2022-05-29 10:59
저희쪽 100:0주장입니다.

상대측은 정확하게 과실 주장 안하고 저희쪽에도 과실이 있다고만 말하는 중입니다.
앞쪽 모범운전자가 황색등을 보고 저에게 멈추라고 신호했다고 받아들였습니다.

실제로도 뒷차보다는 제 차가 교차로를 진입하지도 않고 지나가지도 않았는데 멈추라고 신호를 줬습니다.

얼른 지나가라고 제스쳐 취한 부분에 있어 변호사님이 말씀하신 것도 맞고 나중에 교차로 가운데 있는 모범운전자가 다가와서 지나갔어야지 라고 오히려 고함쳤습니다.
빨리가라는 건 독백입니다.

일단 처음으로 황색등 바뀌는 걸 보고 멈출 준비를 하고 있었고요.
제 앞의 차량이 서행하여서 혼자 빨리가라고 말하다가 교차로 진입전 모범운전자 신호와 황색등을 보고 스탑이라고 얘기했습니다.

저의 입장은 제가 지나갔었더라도 뒷차는 서행하고 안전거리를 확보하고 모범운전자와 황색등 신호를 보고 서행했어야 했다고 생각합니다.

오히려 속도가 줄지 않고 후미추돌이 생긴 건 모범운전자 신호와 신호등을 둘 다 무시했다고 생각합니다.

* 투표 *

1. 블박차 잘못 없다. (84%)
2. 블박차에게 조금은 잘못 있다. (16%)

* 의견 *
– 수신호가 우선, 블박차는 신호 위반이 아님.
– 블박차가 수신호 신호를 잘 못 인지했다 하더라도 상대차는 뒤에서 수신호를 보고 멈출 수 있을 것으로 보임
– 100:0이어야 하지 않을까 하는 의견
– 블박차가 수신호를 오해한 것이 있다 하더라도 상대차가 뒤에서 거리가 여유 있었으며 수신호를 보고 멈출 수 있었어야 함

정#한문철 #한문철TV #블랙박스 #블박영상 #교통사고 #교통사고영상 #traffic #accident #trafficaccident #car #caraccident #dashcam #blackbox

한문철변호사 유튜브 원소스

유튜브에 소개된 자료를 공유드립니다. 한변호사님 유튜브 구독좋아요! 필수!

Leave a Comment

− 4 = 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