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5725회. 주차장 통로 앞에 앉아있던 사람과 사고 났는데 상대방이 합의금 6천만 원을 요구합니다. 복숭아뼈 골절에 보도침범 사고라는 이유로 6천만 원은 너무 과한 거 아닌가요?



*5월 한정* 설탭 첫 결제하면 첫 수업 무료 + 백화점 상품권 5만원까지!
1) 기간 : 5/2(월) ~ 5/31(화) 자정까지 이벤트코드 제출
2) 방법 : 설탭 첫 결제 후 → 작성하게 되는 과외신청서에 이벤트코드 [한문철]
적용 후 제출
2) 경품 발송 : 6/10(금) 대상자 한정 별도 안내

30006
220504 (수) 오전 생방송
아주머니가 6천만 원 요구하는데 너무 과한 거 아닌가요?

블박차 지하 주차장에서 출차 중 보도 위 쭈그리고 앉은 보행자 접촉사고

* 사고 내용 *

블박차 지하 주차장에서 출차 중 보도 위 쭈그리고 앉은 보행자 접촉사고

지하주차장에서 나가던 중 1층 주차장 진입로 보도 위에 60대 여성이 쭈그리고 앉아 있는 것을 보지 못하고 발등을 밟고 사고 인지 못한 채 그대로 주행한 사고입니다.

평소 매일 다니던 길이라서 진입로 보도가 울퉁불퉁하여 아무 인지 없이 퇴근 중이었습니다. 차량이 올라오는 상황이었고 A필러에 가려서 전혀 보이지 않았습니다.

바로 뺑소니로 접수되어 차를 돌려 경찰서에 조사를 받았고 추후 거짓말 탐지기 조사까지 받았습니다.
다행히도 뺑소니 혐의 없이 교통사고처리특례법 위반(치상)으로 4월 25일 송치되었습니다.
상대방은 계속 뺑소니를 주장합니다.

질문
1) 상대방은 제 운전자 보험의 가입 금액을 공개하라 하면서 형사합의금 6천만 원을 요구하는데 합의해야 하나요?

2) 서로의 합의 조정을 위한 형사조정위원회를 신청해달라고 했지만 그 신청도 상대방이 거절했습니다. 합의가 안 될 경우 어떻게 해야 하나요?

상대방 피해자가 복숭아뼈를 다쳐서 10주 진단입니다.

kul**** 2022-05-03 17:10
차량이 한 대가 나올 수 있는 통로로 오른쪽으로 나왔더라도 보이진 않았습니다. 사고 현장조사 시 경찰관님도 보이지 않네요 라구 하셨어요ㅠ
6천만 원은 형사합의금입니다.
민사합의금은 아직 얘기조차 꺼내지 않았습니다.
10주 진단일 경우 최대 6천만 원까지입니다.

전 6천까지 가능하지만 상대방이 원하는 대로 합의금을 해줘야 하는지… 넘 과한 요구가 아닌지 싶고 제가 끝까지 뺑소니라구 주장을 하고 있어서 그것이 억울해서라도 6천만 원을 다 지급하고 싶진 않습니다.ㅠ

kul**** 2022-05-03 18:32
60대 아주머니께서 양말을 신고 있었다고 하십니다.
키도 작으시고 왜소한 몸이세요ㅠ

* 투표 *
1. 블박차가 더 잘못 (4%)
2. 블박차 조금은 잘못 (14%)
3. 블박차 잘못 없다. (82%)

* 투표 2
1. 운전자 보험에서 형사합의 지원금 6천만 원 나오니 그거 다 주고 합의하자. (2%)
2. 아무리 내 돈 아니고 운전자 보험에서 6천만 원까지 나온다고 하더라도 복숭아뼈 골절에 보도침범 사고라는 이유로 6천만 원은 너무 과한 거 같다. (98%)

수평선님
010-4499-7285

* 의견 *
일단 합의 안 되면 정식 기소되면 안 보였다면서 무죄 주장해 보시고 예비적으로 형사합의해 보시고 그대로 다 하는 게 옳을지 적정선에서 하는 게 옳을지는 본인이 판단하시길.

운전자 잘못 없다고 말하기 어려운 이유는,
만일 키 작은 4~5세 정도 어린이가 그곳에 서 있었다면 보였을까요? 안 보였을까요?
→ 주차장에서 나오는 차들을 위해 볼록거울 설치가 필요해 보임

JJ

#한문철 #한문철TV #블랙박스 #블박영상 #교통사고 #교통사고영상 #traffic #accident #trafficaccident #car #caraccident #dashcam #blackbox

한문철변호사 유튜브 원소스

유튜브에 소개된 자료를 공유드립니다. 한변호사님 유튜브 구독좋아요! 필수!

Leave a Comment

62 − 5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