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5957회. 자전거 운전자가 만14세 저희 아들입니다. 깜빡이도 없이 갑자기 우회전하는 차를 피할 수 있나요?



31185
220524 (화) 오전 생방송
제 아들 잘못이 더 크답니다.. 아버지로서 마음이 아픕니다..

블박차는 상대편, 만 14세 학생이 길 가장자리로 자전거타고 가는데 블박차가 깜빡이 켜지 않고 우회전하다가 사고

—————————————–

자전거를 운전한 사람은 저희 아들입니다.

상대방차가 조금 더 앞에 가고 있었으며 자전거가 뒤따르고 있었습니다.

차는 깜박이를 켜지 않고 우회전하여 자전거가 대비하지 못하고 부딪혔습니다.

경찰은 차대차 사고로 앞차가 깜박이를 키지 않았지만 우회전할 수 있으며 뒤에 따라오는 자전거는 안전거리 미확보로 과실이 더 크다고 했습니다.

성인도 피할 수 없는 사고인 거 같은데 만14세가 깜박이 켜지 않고 갑자기 우측으로 들어 오는 차를 더 피하기 힘들었을텐데 과실이 더 크다고 만 얘기해서 아버지로서 마음이 아픕니다.

변호사님께서 보시고 판단해 주시면 마음 다스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투표 *

1. 깜빡이는 중요치 않고 앞뒤 관계에서 안전거리 지키지 않은 자전거가 더 잘못이다. (2%)

2. 자전거는 오른쪽 가장자리로 갈 수 있다. 깜빡이 없이 우회전한 자동차가 더 잘못이다. (30%)

3. 블박자동차 100% 잘못이다. (68%)

제21조(앞지르기 방법 등)

① 모든 차의 운전자는 다른 차를 앞지르려면 앞차의 좌측으로 통행하여야 한다.

② 자전거등의 운전자는 서행하거나 정지한 다른 차를 앞지르려면 제1항에도 불구하고 앞차의 우측으로 통행할 수 있다. 이 경우 자전거등의 운전자는 정지한 차에서 승차하거나 하차하는 사람의 안전에 유의하여 서행하거나 필요한 경우 일시정지하여야 한다.

③ 제1항과 제2항의 경우 앞지르려고 하는 모든 차의 운전자는 반대방향의 교통과 앞차 앞쪽의 교통에도 주의를 충분히 기울여야 하며, 앞차의 속도ㆍ진로와 그 밖의 도로상황에 따라 방향지시기ㆍ등화 또는 경음기(警音機)를 사용하는 등 안전한 속도와 방법으로 앞지르기를 하여야 한다.

④ 모든 차의 운전자는 제1항부터 제3항까지 또는 제60조제2항에 따른 방법으로 앞지르기를 하는 차가 있을 때에는 속도를 높여 경쟁하거나 그 차의 앞을 가로막는 등의 방법으로 앞지르기를 방해하여서는 아니 된다.

—————————————–

자동차 과실 100% 또는 자전거 일부 잘못 있느냐로 보임

깜빡이는 무관하다는 건 아니라고 봄

시도 경찰청에 이의신청해야

가히

#한문철 #한문철TV #블랙박스 #블박영상 #교통사고 #교통사고영상 #traffic #accident #trafficaccident #car #caraccident #dashcam #blackbox

한문철변호사 유튜브 원소스

유튜브에 소개된 자료를 공유드립니다. 한변호사님 유튜브 구독좋아요! 필수!

Leave a Comment

31 − 2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