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6089회. 왕복 6차선 도로 정상주행 중 무단횡단하는 보행자.. 이걸 어떻게 피해..



31822
220604 (토) 2부 생방송
팔과 다리가 골절되어 수술..

왕복 6차선 도로 정상주행 중 무단횡단하는 보행자와 사고

——————-

5월 30일 23시경 서울 동대문구 왕산로 왕복 6차선 도로(버스 중앙차선 2차로 포함)를 정상주행 하던 중 무단 횡단하는 보행자와 횡단보도에서 충돌을 하였습니다.

블랙박스에 나와있다시피 갑작스레 나타난 보행자를 차마 피하지 못하고 충돌한 경우입니다.

그런데 제가 책임보험만 가입이 되어 있어, 경찰에 의하면 형사 합의를 보지 못하면 구속이 될 수 있다고 합니다.

저는 너무나 억울하고 저 때로 다시 돌아간다 해도 절대 피하지 못할 사고라고 생각합니다.

게다가 피해자 아드님과 연락이 닿았을 때, 아드님 본인조차도 저 상황에서 피하지 못했을 것이라며 뭐라 할말이 없다 라고 말했습니다.

저는 이제 23살 청년으로 아프신 홀어머니를 모시고 청년 가장이 되어 생활을 하고 있는 상황이라 합의금으로 큰 돈을 지출하기 어려운 상황입니다.

이러한 형편에 저 또한 사고가 났으나 가해자라서 보험이 적용이 안된다는 말에 당장 눈에 보이는 아픈 곳만 간단하게 진료를 받고, 정밀검사조차 받지 못했습니다…

단지 책임보험만 들었다는 이유로 갑자기 튀어나와 무단횡단 하는 보행자를 치어 구속이 될 수도 있다는데 저는 어떻게 해야할까요…

법에 무지하고 이런 일이 처음이라 너무 당황스럽고 막막한 마음에 변호사님께 도움을 청합니다. 감사합니다.

제한속도: 50Km/h, 블박차 속도: 60~65 사이로 기억합니다.

보행자가 다쳤습니다. 전치 몇 주는 아직 나오지 않았고, 팔 골절 수술 1회 진행하였고, 다리 골절 수술 2회 진행 예정입니다. 저는 타박상과 손가락 골절로 4주 정도의 통원 치료 진단을 받았습니다.

1. 변호사 님이 생각하시는 과실 비율이 궁금합니다.

2. 만약 합의를 하게 된다면, 형사와 민사 합의를 통틀어 어느 정도 수준이 되어야 할지 궁금합니다.

3. 마지막으로 제가 이런 일이 처음이라, 진행 과정이 어떻게 되어야 할지 궁금합니다.

너무 막연한 질문들을 드려 죄송합니다.

다시 한번 감사합니다.

* 투표 *

1. 오토바이가 더 잘못
2. 무단횡단자가 더 잘못 (36%)
3. 무단횡단자 100% 잘못 (64%)

—————–

포인트는 무단횡단자가 나타났을 때 오토바이와 거리가 얼만지가 포인트

검은 계통의 옷을 입고 있어서 잘 보이지도 않음

시속 50으로 갔을 때 피할 수 있을까?

민사에서는 속도 때문에 더 많이 다쳤다고 할 수 있겠지만

형사에서는 시속 50이었어도 피할 수 있었겠느냐가 관건

튀어나오는 그 순간에 피할 수 없었다면 무죄가 나올 것

가히

#한문철 #한문철TV #블랙박스 #블박영상 #교통사고 #교통사고영상 #traffic #accident #trafficaccident #car #caraccident #dashcam #blackbox

한문철변호사 유튜브 원소스

유튜브에 소개된 자료를 공유드립니다. 한변호사님 유튜브 구독좋아요! 필수!

Leave a Comment

57 − = 4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