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6149회. 택시 기사를 흉기로 위협하여 차량을 강취하여 도주 중 경찰의 추격을 피하다 발생한 사고



방송에 소개된 루마썬팅 링크 → https://bit.ly/3E77IRO
32447,
220617 (금) 오전 생방송

경찰에 쫒기는 택시가 블박 택시를 추돌하고 도주한 사건.

추돌한 택시는 강도에 차량을 뺏긴 상태

자차가 안 되있기에 강도와 합의해야 하는데..

————

얼마전 뉴스에도 나왔던 택시 강도 차량에 의한 사고입니다. 상대차량도 저희 차량도 법인택시입니다. 택시의 경우 자차가 되지 않아 보상을 받으려면 강도 당사자의 합의밖에 보상을 받을 길이 없습니다.

그런데 가해자 측에선 아직도 어떤한 대화 요구도 없는 걸 봐선 합의는 관심이 없는 듯합니다.

다친 승객은 우선 저희 보험으로 치료 및 보상을 진행하고 저희 기사는 산재를 거부해 공상으로 진행 중입니다.

그런데 차에 대해선 가해자의 합의가 없다면 구상권 청구 외 다른 방법은 전혀 없는지요?

승객이 한 명 있었는데 구급차를 타고가 입원을 하셨고 저희 기사는 보험이 되지 않아 산재로 하려했으나 회사에 피해가 생길 걸 염려하여 산재를 거부하여 공상으로 우선 처리 중입니다.  뇌진탕 증세가 있어 아직 일을 하지 못하고 치료받으면서 안정을 취하는 중입니다.

—————–
* 의견

– 사람 다쳤으면 7년 이상 살아야 하기에
가해자는 합의하려고 하지 않을 것임

– 민사 소송밖에 방법이 없음
(차량 뺏긴 경우 뺏긴 차량측 보험사는 책임 없음)

– 상대가 돈 없으면 … 아무런 방법이 없음

– 산재 처리해도 회사에 피해가지 않습니다
(회사의 잘못도 내 잘못도 없기에)

산재처리하면, 내 급여의 70%를 휴업급여로 받을 수 있음 (다시 일에 복귀할때까지)

나중에 근로복지공단이 가해자에게 구상금 청구합니다

정부보장 사업보다 산재가 훨씬 좋습니다
정부보장사업은 책임보험 한도까지만 보상

#한문철 #한문철TV #블랙박스 #블박영상 #교통사고 #교통사고영상 #traffic #accident #trafficaccident #car #caraccident #dashcam #blackbox

한문철변호사 유튜브 원소스

유튜브에 소개된 자료를 공유드립니다. 한변호사님 유튜브 구독좋아요! 필수!

Leave a Comment

6 + 3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