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6160회. 눈 깜짝할 사이, 화단에서 사람이 튀어나와 오토바이와 충돌..!



32259
220612 (일) 2부 생방송
화단 사이에서 튀어나온 사람!!

블박 오토바이 2차로 주행 중 4차로 버스 정류장에서 출발하는 버스가 3차로로 차로 변경하자 오토바이 4차로까지 차로 변경해서 주행하는데 화단에서 버스로 달려가는 사람과 충돌
버스는 앞문, 뒷문 다 닫혀 있던 상황

제한속도 50
정확히 알 순 없지만 사고 당시 속도는 50도 안 됩니다.

질문1 버스가 3차선에서 정차한거 보고 보행자가 뛰었을텐데 버스 과실은 없는건가요??
질문2 보험사에서 오토바이 과실이 80%라는데 이걸 인정해야 하나요??
질문3 오토바이는 ㅇㅇ 책임보험 가입된 상태고 보행자는 ㅁㅁ 무보험차상해 접수했는데 ㅁㅁ에서 합의도 볼텐데 저한테 400만원을 요구합니다. 경찰은 합의 안보면 기소된다 하는데 400이라도 주고 합의를 해야 하나요??
안면부 단순 골절 있다 했고 머리 찢어져서 꿰매고 3주 입원 후 통원치료 상태입니다.

한문철 변호사 2022-06-12 13:44
출발한 버스에 브레이크등 켜지는데 버스가 뛰어오는 사람 태우기 위해 멈춘 건가요?
아니면 뛰어온 사람과 무관하게 브레이크등 잠시 들어온 건가요?
버스는 앞뒤 문 다 닫혀 있었죠?
어느 보험사에서 오토바이 과실 80%라고 주장하나요?
400만원은 무보험차상해와 무관하게 뛰어온 사람이 형사합의금 요구하는 건가요?
질문자는 뛰어온 사람 과실 몇 %라고 생각하나요?

lar**** 2022-06-12 14:18
저도 당황해서 바로 내려서 시동끄고 119에 신고하는 과정에서 버스기사가 앞문 열고 앞문에 매달려서 머라고 했는데 듣지는 못했습니다.

시동을 꺼서 문이 열린게 찍히진 않은 것 같습니다.
보행자 아들과 통화에서 버스가 태우려고 멈추니까 보고 뛰어 나오신거라 했습니다. 그래서 아들도 버스에 책임을 물고 싶다고 얘기는 했습니다.

사고 당시에는 문이 열리진 않았던 것 같습니다.
오토바이 보험사에서 오토바이 80%라고 이야기했습니다.
80%는 좀 심한거 아니냐고 얘기하니 상대 무보험차상해 보험사와 다시 얘기해 본다 하여 며칠 있다 다시 전화하니까 시간이 쫌 걸릴 것 같다고 한 상태입니다.
일 못한 거 두달치로 400만원 요구했습니다.
다시 연락하니 보험사랑 합의 끝나고 다시 얘기하자고 하네요… 합의는 해줄꺼라고..
제가 전문가도 아니고 일단 사람이 다쳤으니 뭐라 말하기는 쫌 그렇지만 어쨌든 저는 도로 주행중이고 보행자가 버스정류장도 아닌 화단 사이에서 도로로 뛰어 들어 발생한 사고인데 저는 그래도 50% 과실은 되야하지 않나 생각합니다..
저도 시야가 좁은 편은 아닌데 정말 눈깜짝할 사이에 나와서 도저히 피할 수도 멈출 수도 없었습니다.

* 투표 *
1. 블박 오토바이가 더 잘못
2. 보행자가 더 잘못 (26%)
3. 보행자 100% 잘못 (74%)

운전자 보험에는 가입되어 있나요? → 아니요.

* 의견 *
버스가 승객을 태우려 멈춘 건지, 승객 혼자 뛰어간 것인지 그건 잘 모르겠음
오토바이 속도가 빨라서 오토바이가 난폭 운전을 한 것이니 오토바이의 잘못이라는 의견도 있을 수 있음
처음에는 오토바이 속도가 빨랐으나, 차로 변경하기 전 감속했고, 우회전하려고 끝 차로로 들어갈 수 있는데 과연 블박 오토바이의 잘못이 있다고 할 수 있을까
혹시 출, 퇴근 중에 일어난 사고라면 산재가 가능
산재가 되지 않는다면 건강보험으로 하시는 것이 낫지 않을까
무보험차 상해보험, 내 잘못 100%라면 다 토해내라 그럴 수도 있음
검사가 약식 기소할 지 정식 기소할 지 그것은 모르겠으나 이런 경우를 대비해서 운전자 보험에 가입되어 있었으면 참 좋았을 것
요즘 운전자 보험은 검사가 약식 기소해서 판사가 약식 명령 내린 것에 대해 피고인이 정식 재판 청구하더라도 변호사 선임비 지원해 줌 (2021년 4월 이후 새로 생긴 운전자 보험)
운전자 보험은 신호 위반, 횡단 보도 사고 등 형사 합의금 지원 가능, 하지만 민사상 손해 배상은 어려워
책임 보험으로 부족한 것 만일 내게 잘못이 있다면 다 물어줘야 하니, 그런 것에 대비해서 무죄 주장 열심히 하셔야 할 듯
오토바이가 다소 왔다 갔다 했지만 저걸 피할 수 있었을까
그리고 버스가 과연 승객을 태우려 했던 게 맞을 지 궁금
버스 출발한 다음에 무리하게 타려다가 정말 큰일 날 수 있습니다
오토바이 운전자는 합의하고 공소권 없음으로 끝나든, 법원에서 무죄 다툼 하시든 그것은 본인의 선택입니다.


#한문철 #한문철TV #블랙박스 #블박영상 #교통사고 #교통사고영상 #traffic #accident #trafficaccident #car #caraccident #dashcam #blackbox

한문철변호사 유튜브 원소스

유튜브에 소개된 자료를 공유드립니다. 한변호사님 유튜브 구독좋아요! 필수!

Leave a Comment

− 1 = 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