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6145회. 자전거가 올 수도 없는 곳에서 역주행에 핸드폰까지 손에 들고 오다가 …



32133
220613 일 오전 생방송
정차후 출발하는데 자전거가 역주행으로 핸드폰 하면서 오다가 사고,

2차선 도로에서 1차선에 주차되어 있는 차량을 피해 도로 진입하려다, 역주행하는 자전거와 접촉 사고가 났습니다.

저는 역주행 자전거를 보고 바로 멈췄지만, 상대측은 역주행으로 운행 중 핸들을 잡지 않고, 휴대폰을 보면서 오다가 저희 차를 늦게 발견하고, 휴대폰 잡은 손은 핸들을 미쳐 잡지 못하고 저희 차량에 접촉사고를 냈습니다.

보험사에서는 그냥 서로 각자 해결하는 게 좋다고 하는데… 저는 과실이 없어 보이는데 수리비 60만원을 물게 되었습니다.

만약 상대측 자전거가 과실을 인정하지 않으면, 경찰서에 사고 접수를 하려고 합니다.

청구권 소송 진행 고민 중..

이런 경우에 100:0 승소할 수 있을지요?

자전거가 차보다 유리하다고는 하지만.. 엄연히 자전거 역시 (차)로 법적 구분 되며, 자전거 운전자가 전방 주시만 했더라면, 사고가 나지 않을 수도 있었을 거 같은데요..

의견 여쭙고 싶습니다.

kim****    2022-06-10 12:50
네비게이션 길안내가 바꿔서 잠시(30초 내) 네비게이션 확인 후, 출발하려던 참이였습니다.

로드뷰 사진에 입구라고 되어 있는 곳 부근에 잠시(30초~40초) 정도 정차했었습니다.

* 투표 *

역주행 자전거 100% 잘못 100%
블박차도 일부 잘못

자전거가 올 수도 없는 곳이고 핸드폰하면서 역주행으로 오다가 사고났으므로 블박차 잘못 없고 자전거 과실 100% 의견,

L, #한문철 #한문철TV #블랙박스 #블박영상 #교통사고 #교통사고영상 #traffic #accident #trafficaccident #car #caraccident #dashcam #blackbox

한문철변호사 유튜브 원소스

유튜브에 소개된 자료를 공유드립니다. 한변호사님 유튜브 구독좋아요! 필수!

Leave a Comment

− 2 =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