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6205회. 반대편을 바라보며 뛰어 든 어린아이와 사고



32767
220622 (수) 오전 생방송
제주도에서 렌트한 차로 어린아이를 쳤습니다

블박차가 왕복 2차로 도로에서 주행하고 있는데, 맞은 편 검은 차와 교차하는 순간, 도로로 뛰어들어 무단횡단하는 어린아이를 친 사고.

제주도 초등학생 무단횡단 사고

2022년 06월 19일 11시경 (일)
제주도 제주시 함덕교회 인근

본인은 당시 차량 운전자로 1차선 도로에서 주행증이였습니다.

반대 차선에서고 차량이 모두 주행중이였고 달리는 차 사이에서 초등학생이 반대쪽을 바라보며

무단횡단으로 힘껏 달려오다 발생한 사고입니다.

앞서가는 검정차량으로 인해 아이가 뛰어나오는 시야를 확보하기 어려웠고 갑자기 튀어나와 브레이크를 밟으며 우측으로 피하는 것밖에 할 수 없었습니다.

중앙선까지 뛰어오던 아이는 차량 좌측 백미러에 부딪히고 팔에 금이 갔다고 연락이 왔습니다.

본 사건의 담당 경찰관은 억울하겠지만 전방주시 의무 불이행으로 과태료 20만원과 벌점을 부여하겠다고 하였고 상대방 아이 부모님은 치료비를 요구하고 있습니다.

렌터카여서 대인 접수 시 면책금 50만원이 발생하는 상황이고 현재는 보험접수는 하지 않고 경찰 접수만 되어 있는 상황입니다.

이 상황 속에서 제가 과태료와 벌점 상대방 치료비까지 모두 물어줘야 하는 건가요???

친구들과 친구 어머님들과 처음 간 제주도 여행에서 이런 사고가 생겼습니다. 꼭 도와주세요.

* 투표 *

1. 블박차 잘못 있다. (0%)
2. 잘못 없다. (100%)

한문철 변호사    2022-06-21 19:06
아직 범칙금 부과된 건 아니고 부과하겠다는 거죠?

거부하고 즉결심판 보내 달라 하세요.

다음에 또 이런 상황을 만나면 그땐 사고를 피할 수 있을까요?

제한속도 얼마에 블박차 속도 얼마였나요?

* 의견 *

– 블박차에게 관심법이 있지 않은 한 도저히 피할 수 없는 사고입니다. 어린이 100% 과실입니다.
– 범칙금 부과하려 하면 거부하고 즉결심판 보내달라고 하시기 바랍니다.
– 제주도에 한 번 더 내려가서 즉결 심판 받던지, 내려가는 것이 귀찮으면 50만원 내던지. 선택은 본인에게 달려 있습니다.

배PD, #한문철 #한문철TV #블랙박스 #블박영상 #교통사고 #교통사고영상 #traffic #accident #trafficaccident #car #caraccident #dashcam #blackbox

한문철변호사 유튜브 원소스

유튜브에 소개된 자료를 공유드립니다. 한변호사님 유튜브 구독좋아요! 필수!

Leave a Comment

+ 54 = 5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