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6243회. 길을 건너던 아버지를 출차하던 트럭이 그대로 쳤습니다



32817
220623 (목) 오후 생방송1
아파트 단지에 주차되있던 트럭이 출차하면서 인도 사이 건너던 보행자와 사고,

아파트 출입로를 들어 오시는데 지상 주차장에서 나오는 차량이 길을 건너시는 아버지와 충돌했습니다. 가해 운전자는 아버지를 못 봤다고 합니다.

경찰 조사는 진행 중인데 담당 경찰관 말로는 가해자한테 특별한 중과실은 없다고 생각한다고 합니다.

가해 보험사 보상팀 직원이 나왔는데 사고 내용과 다른 사고 유형을 가져와서는 피해자 쪽 과실을 20%라고 주장해서 사고 상황과 관계없는 사고 유형이고 인정할 수 없다고 했습니다.

– 통행이 혼잡한 상황도 아닌데 보행자를 못 봤다고 하는 자체로 중한 과실이 있는 건 아닌지 궁금합니다. ( 차량이 출발 한지 얼마 되지도 않았고 전방에 가려진 것도 없는 상황에 보지 못했다는 자체가 이해가 안됩니다)

– 가해 보험사의 주장대로 피해자에게 과실이 있는 지의 여부
– 경찰서의 진행 조사에 대해서는 어떻게 해야 하는지
– 그 이후 보험사에서는 아무런 연락이 없는데 앞으로 어떻게 대처해야 하는 건지 궁금합니다.

* 투표 *

보행자 과실 20% 적당하다. 8%
보행자 과실 10%
보행자 과실 0% 92%

졸음운전도 12대 예외사유 아님, 중상해일경우 처벌대상, 그렇지않을경우 보험처리로 끝남, 트럭이 못본 이유는 가고자하는 방향만 보았을 것, a필러 사각지대 걸렸거나, 하지만 트럭이 멈추고 좌우 확인하고 지나갔어야, 보행자도 차가 올 수 있는 곳이면 차가 오는지 확인하면서 지나가야함, 아파트 사이에 차와 사람사고일때 법원에서 5~10% 보행자 과실로 판단, 마음은 100 대 0 이지만 도로넓이로 봤을 때 보행자 과실 10% 정도 있다는 의견,

L, #한문철 #한문철TV #블랙박스 #블박영상 #교통사고 #교통사고영상 #traffic #accident #trafficaccident #car #caraccident #dashcam #blackbox

한문철변호사 유튜브 원소스

유튜브에 소개된 자료를 공유드립니다. 한변호사님 유튜브 구독좋아요! 필수!

Leave a Comment

84 − 76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