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6292회. 비오는 날 지하 주차장이 미끄러워서 벽에 쿵 박은 블박차



33147
220629 (수) 오후 생방송
장마철 지하 주차장 미끄럼 주의!

지하 주차장에서 물이 흥건해 미끄러져 벽을 충돌한 사고

2022년 06월 24일 18시경 (금)
서울특별시 마포구 상암동

안녕하세요.

지하 주차장에서 물 때문에 미끄러져서 사고가 나서 자문을 여쭙고자 문의 드립니다.

지하 2층으로 내려오면서 쭉 직진해 앞에 있는 주차 자리에 세우려고 한 상황입니다.

지하 2층으로 내려오는 과정에서는 당연히 내리막길이니까 브레이크를 밟으면서 내려왔고, 내리막길이 끝나고 난 뒤에도 브레이크를 쭉 밟고 내려왔습니다.

지하 2층 내려오고 난 뒤 왼편에 보이는 1번 기둥(영상 31초)에서부터 브레이크가 미끄러지는 걸 느꼈고 충돌 직전 4초 가량은 ABS가 작동하는 소리도 들립니다.

이후 관리사무소 직원들이 와서 여기 물이 왜 있는지 의아해하면서 직원 분들이 걸레를 들고 물을 다 닦으셨습니다.

제가 사고 나고 나서 몇 분 뒤에 아반떼가 들어오다가 미끄러져서 똑같이 사고가 날 뻔했습니다.

사고 나기 전 날(6월 23일) 비가 오긴 했었으나 지하 1층과 지하 2층 1번 기둥까지는 말라있는 상태였습니다.

이에 대해 관리사무소에 일부 또는 전부 책임을 물을 수 있는지 궁금합니다.

(사진 물 좀 마른 뒤)

한문철 변호사    2022-06-29 11:02
물이 흥건히 고여 있는 게 미리 보였나요?

물이 고여 있는 게 보인 시점을 캡처해서 올려주세요.

moo****    2022-06-29 11:22
추가로 보내드린 사진에서는 물이 잘 보이지만 실제로 내려올 때는 주차장 바닥 특성상 원래 반사가 심한 것과 각도 때문에 물이 하나도 보이지 않았습니다.

* 투표 *

1. 아파트 관리사무소의 책임 있다. (20%)
2. 책임 없다. (80%)

* 의견 *

– 물이 흥건히 있었다는 것의 정도를 가늠하기 어렵습니다.
– 하지만, 비가 오는 날 걸레로 닦아낼 정도였다면 관리사무소의 책임을 묻기 어려울 것 같습니다.
– 블박차의 속도도 빨라 보입니다.
– 보험사에 연락해서 보험사가 관리사무소를 대상으로 소송해 보라고 하시기 바랍니다.

배PD, #한문철 #한문철TV #블랙박스 #블박영상 #교통사고 #교통사고영상 #traffic #accident #trafficaccident #car #caraccident #dashcam #blackbox

한문철변호사 유튜브 원소스

유튜브에 소개된 자료를 공유드립니다. 한변호사님 유튜브 구독좋아요! 필수!

Leave a Comment

19 + = 2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