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6304회. 스마트폰 보느라 브레이크 못 잡은 여학생의 잘못이 크지 않나요? 앞을 잘 보면서 브레이크만 잡아줬어도 ㅠㅠ



33244
220630 (목) 오전 생방송
천천히 후진했는데.. 내 과실 90%라니…

내리막길에 후진하는데 스마트폰을 보느라 브레이크를 못잡은 자전거와 사고

————————————–

저희 차량 속도는 대략 5KM 정도였고 저희 차량 뒷부분 측면에 부딪힌 자전거에 탄 15세 여학생은 자신이 스마트폰을 보느라 미처 저희 차량을 보지 못했다고 얘기했습니다.

사고 당시 자전거를 주행할 때 자전거 왼쪽 손잡이는 비어 있는 상태로 핸들 중앙에 부착된 스마트폰을 조작하느라 전방주시를 못한 채 오른쪽 한 손으로 주행하였습니다. CCTV를 봐도 부딪히기 1초 전에 핸들에 손을 옮기는 걸 볼 수 있습니다.

저희가 후진 중이어서 도로 통행을 주시 못한 것은 잘못이지만 자전거를 타면서 전방주시하지 않은 상대방 과실이 10%라는 건 납득하기 어렵습니다. 전방주시만 했어도 속도를 줄여 다치거나 손상의 정도가 작았을 사고라고 생각되니 더더욱 억울한 생각이 듭니다.

전방을 주시하지 않는 차나 자전거가 도로에 다닌다면 내가 조심한다고 사고를 피할 수 있는 사람이 얼마나 될지 정말로 궁금합니다.

정말로 과실비율이 90:10이 맞는 걸까요?

* 투표 *

1. 90:10 적당하다. (36%)
2. 자전거 과실 30% 정도는 되어야 한다.
3. 50:50
4. 오히려 자전거가 더 잘못이다. (32%)

——————————————

신호없는 교차로거나 골목길이라면 차가 나올 수 있으니 조심하겠지만

주차장에서 노외진입이기 때문에

깜빡이도 안켜고
서있는 차가 나올 거라고 생각 못함

자전거 30, 블박차 70이라는 의견

가히

#한문철 #한문철TV #블랙박스 #블박영상 #교통사고 #교통사고영상 #traffic #accident #trafficaccident #car #caraccident #dashcam #blackbox

한문철변호사 유튜브 원소스

유튜브에 소개된 자료를 공유드립니다. 한변호사님 유튜브 구독좋아요! 필수!

Leave a Comment

81 − 78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