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6336회. 제 차는 테라칸이라 AEB도 안되고 오로지 순발력으로 차를 세워야 합니다. 평소에 한문철TV를 안 봤더라면 사고 났을 겁니다.



33251
220630 (목) 오전 생방송
한문철TV 애청자는 사고도 기가막히게 피합니다..

직진 중 스쿨버스가 있어 혹시 건너려는 무단횡단자가 있을지 모른다는 생각에 조심했는데 무단횡단자가 갑자기 나타나 사고날 뻔

——————-

매일 22시가 되면 한문철 티비를 보면서 하루를 마무리 합니다. 노트북은 크기에 한계가 있어 티비에 연결되어 있는 구글검색으로 한문철 티비를 검색해서 항상 매일 시청하고 있습니다. 하루의 마무리를 한문철 티비를 보고 잠을 청합니다.

변호사님의 사고 영상을 보면서 정말 많은 지식과 교통법규를 알게 되었습니다. 4월에도 경주에 모친과 벚꽃보러 가서 경미한 사고가 났는데 한문철티비를 애청하다 보니 바로 제 마음에는 몇대 몇 과실 비율이 나오더군요 제가 100:0 피해자였습니다. 같은 보험사인데도 불구하고요.

오늘 한문철 티비를 안봤다면 방심하고 정말 사고 날 뻔했습니다. 16시가 넘었는데 초중학교가 많아 하교 학생으로 혼잡했습니다. 그리고 우산으로 시야가 확보되지 않을 거라는 짐작을 하고 주의를 기울였습니다.

그리고 스쿨버스에서 혹시 건너려는 무단횡단자가 있을지 모른다는 생각에 서행하던 중 아니나 다를까 소름끼치게 무단횡단자가 있었습니다.

사실 제 차는 테라칸이라 AEB도 안되고,오로지 순발력으로 차를 세워야 합니다. 블박을 보니 화각이 넓어 노란버스에서 건너오는 것까지 보이나 제 시야에서는 바로 순식간에 지나가는 모습만 보였습니다.

평소에 한문철 티비를 안 봤더라면 사고 났을 겁니다.

만약 사고가 나서 경찰에 신고했더라면 무조건 차가 가해차량이고 보험사에서는 제가 치료비를 줘야 할 것이라는 것, 뻔한 수순이 떠 올랐습니다. 그러나 한문철 티비를 보았기에 저 학생은 건강보험으로 치료받아야 할 것이라고 저는 생각합니다.

제 차 본넷이 길기 때문에 껫잎 한장 차이로 사고를 면한 것 같아 더욱 가슴이 쓸어내려 집니다.

혹시라도 이 사건이 채택되면 제발 무단횡단은 하지 말아야 되고, 제발 바로 앞 횡단보도를 이용하기 바랍니다. 그리고 아직도 무단횡단자라 하더라도 차대 사람 사고는 차를 가해자로 보는 경찰들,보험사 좀 바뀌었으면 좋겠습니다.

동영상과 같이 만약 제가 사고 냈을 경우 제 과실이 있을까요?? 변호사님

보험사에서는 무단횡단이라고 하더라도 차대 사고라 저희 보험사에서 치료를 해 줘야 한다고 얘기하겠죠??

혹시 이럴 때 경찰에 신고해야 될까요?

학생과의 접촉은 없었습니다.

제가 걱정하는 건 위에

8번 질문입니다.

8. 이 사고는 경찰에 접수되었나요? (경찰에서는 어느 차를 가해차량이라 하나요?)

→ 사고접수는 안되어 있는데 접수해야 될까요?

혹시 이런 의심은 듭니다.

저 학생이 다음날 다리가 아프다 어제 무단횡단하다가 차 피하려고 했다가 발 접지른 것 같아 하고 부모한테 이야기하고 부모가 뺑소니로 신고할 수도 있겠다는 의심이 듭니다.

그런 경우를 한문철티비에서 몇번 본 것 같아~~

운전자 입장에서는 완전 뒷통수 맞은 억울함이죠.

계속 블박을 돌려 보았지만 학생이 접촉난 것 같지도 않고, 저는 타이어에 돌만 끼여도 바로 알아차리는데 저때는 확실히 접촉이 난 것 같지는 않습니다.

한문철 변호사    2022-06-29 22:59
우와 ~ 이걸 어떻게 피하셨나요?

노란 버스 앞에서 무단횡단자가 나타날 수도 있다 라는 마음으로 얼음판 걷듯이 천천히 조금씩 움직이셨나요?

학생은 몇살쯤 보였나요?

야 ~ 라고 불렀을 때 학생은 못 본척 걸어갔나요? 뛰어 갔나요?

joh****    2022-06-29 23:02
다 한문철 변호사님 덕분입니다. 사고 영상을 많이 봐서요~~

꼭 버스에서 나올것 같은 예상이 들었습니다.

학생은 중학생 정도였습니다. 근처에 초,중학교가 있습니다.

야~불렀는데 흔적없이 사라졌고 뒷차가 너무 밀려 있어 쫓아가지는 못 하겠더라구요..

joh****    2022-06-29 23:04
변호사님? 이럴 때 경찰서 신고는 해야 될지 안해도 될지요??

이유는 8번에 달아 놓은 이유 때문입니다.

한문철 변호사    2022-06-29 23:06
어린애 아니고 부딪친 것도 아니고 불렀는데도 그냥 가버렸기에

걱정 안하셔도 됩니다^ ^

joh****    2022-06-29 23:07
감사합니다.오늘 편하게 잘 수 있겠습니다.

방송에 나가 무단횡단하시는 분들이 줄어 들었으면 하는 바램입니다.

감사합니다.

joh****    2022-06-30 07:55
어제 변호사님의 안심글 덕분에 숙면했습니다.

아침에 제가 가입되어 있는 모닝 동호회에 블박영상과 사고날 뻔한 글 올리니 댓글 장난 아니네요.

https://cafe.naver.com/morningjjang/1644948

감사합니다.

가히

#한문철 #한문철TV #블랙박스 #블박영상 #교통사고 #교통사고영상 #traffic #accident #trafficaccident #car #caraccident #dashcam #blackbox

한문철변호사 유튜브 원소스

유튜브에 소개된 자료를 공유드립니다. 한변호사님 유튜브 구독좋아요! 필수!

Leave a Comment

18 + = 2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