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6351회. 자전거가 중앙선을 뚫고 횡단했는데 보험사가 80:20이라네요..



33653
220707 (목) 오전 생방송
억울해서 말도 안 나옵니다..

블박차 직진 중 중앙선을 넘어 좌측에서 횡단하는 자전거와 사고

차가 정체되어있어서 미리 보이지 않았음

보험사에서는 중앙선이 없는 차선에서는 6:4 중앙선이 있는데 횡단한거면 8:2(블박차) 라고 함
————————————–

안녕하세요. 한문철 변호사님,

한문철tv 유투브를 보며 운전 조심히 해야겠다는 생각으로 항상 변호사님 영상을 즐겨 보는데요. 눈으로만 보다가 이렇게 제보를 하게 될 줄이야 상상도 못했습니다.

정말 억울하다 해야될지 놀라서 말이 안나오더라구요.

왕복 6차선 도로에서 3차선 끝차선에 앞차가 뚝방길로 우회전을 하기 위해 깜박이를 켜고 가고 있는 상황이였고, 저는 차들이 막혀 속도를 올릴 수도 없는 상황이며, 앞차가 있어서 시속 15~20km/h로 운행하고 있던

2차선 카니발에 가려 전혀 보이지 않은 상황에서 카니발 차량 앞으로 자전거가 갑자기 튀어나와 급브레이크를 밟았는데 부딪치는 사고가 발생했습니다.

이 같은 경우에 자전거가 횡단보도로 가던 게 아니고 자전거를 내려서 끌고 가는 상황이라면 저의 과실도 있다고 생각이 들지만 자전거를 타고 왕복 6차선 도로 노온사교 다리 끝에 뚝방길이 있는데 뚝방길로 가기 위해 도로를 가로질러 가서 사고가 발생했는데 과실비율이 어떻게 되는지 궁금합니다.

한문철 변호사    2022-07-06 23:26
자전거는 중앙분리봉 설치된 중앙선을 넘어 온 건가요?

보험사는 왜 블박차에게 20% 잘못 있다고 하나요?

질문자는 몇 대 몇 의견인가요?

for****    2022-07-06 23:55
네. 맞습니다. 중앙선 중앙분리봉(고무봉) 사이로 빠져나가서 차 사이로 튀어나온 상황입니다.

보험사에서는 중앙선이 없는 차선에서는 6:4 중앙선이 있는데 횡단한거면 8:2라고 합니다.  제가 자전거를 내려서 끌고 갔으면 보행자가 맞는데 자전거를 타고 간거니 차대차 사고로 봐야되지 않냐고 했는데

그래도 약자고 동력계통이 없는 자전거다 보니 (준)보행자라서 8:2 라고 합니다.

제 의견은 당연히 100:0 이라 생각합니다.

갑자기 튀어나온 자전거를 보자마자 급 브레이크를 했는데도 피할 방법도 없는 상황이라 생각합니다.

* 투표 *

1. 보험사 말대로 80:20
2. 100:0 (100%)

———————–

보험사 파란책에 써있는
중앙선 있는데 횡단할때 8:2는 자전거가 미리 보일 때를 말하는 것

안 보이는데 어떻게 피할 수 있을 까

당연한 100:0이라는 의견

가히

#한문철 #한문철TV #블랙박스 #블박영상 #교통사고 #교통사고영상 #traffic #accident #trafficaccident #car #caraccident #dashcam #blackbox

한문철변호사 유튜브 원소스

유튜브에 소개된 자료를 공유드립니다. 한변호사님 유튜브 구독좋아요! 필수!

Leave a Comment

− 6 =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