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6346회. 보행자는 후두부 골절과 발등 골절을 진단 받았습니다.. 순수 제 잘못이라면 반성하고 받아들일텐데.. 좀 억울합니다.



33609
220707 (목) 오전 생방송
하필 제 첫 사고가 사람입니다

제한속도 30 생활도로에서 직진 중 불법주차된 트럭 뒤로 보행자가 튀어나와 사고

———————————–

제가 차 사고가 처음인데 하필 처음 사고가 보행자와 사고난 거라 너무 복잡합니다.

사고 당시에는 너무 정신이 없어서 무조건 제가 잘못이구나 생각했는데 나중에 정신차리고 블박영상을 보니 한편으로는 억울하기도 했습니다.

옆에 트럭은 불법주차로 시야를 가리고 그 뒤로 보행자가 걸어 온 줄 알았는데 뛰어오는 모습을 보고 무조건 제 잘못이라고는 저도 말하기는 억울한 상황인거 같습니다.

제가 잘 모르는 부분도 있어서 이렇게 제보하게 되었습니다.

이번 사고로 보행자가 다친 부분도 걱정이 되었지만 만약 민사에서 형사로 넘어가면

전 차량 수리비도 나가고 벌금도 내야하는 상황이라는게 순수 제 잘못이라면 반성하고 받아 드릴건데 억울합니다. 변호사님.

*  투표

1. 블박차가 더 잘못 (24%)

2. 보행자가 더 잘못 (48%)

3. 보행자 100% 잘못 (28%)

한문철 변호사    2022-07-06 22:29
제한 속도 30 도로에서 블박차 속도가 제법 있어 보이는데 어느 정도였나요?

사고 지점 앞뒤로 제일 가까운 횡단보도는 몇 m 위치에 있나요?

블박차는 종합보험에 가입되어 있나요?
보험사는 보행자 과실 몇% 의견이고
질문자는 보행자 과실 몇 %의견인가요?

한문철 변호사    2022-07-06 22:29
제한 속도 30 도로에서 블박차 속도가 제법 있어 보이는데 어느 정도였나요?

사고 지점 앞뒤로 제일 가까운 횡단보도는 몇 m 위치에 있나요?

블박차는 종합보험에 가입되어 있나요?

보험사는 보행자 과실 몇% 의견이고

질문자는 보행자 과실 몇 %의견인가요?

제27조(보행자의 보호)

③ 모든 차의 운전자는 교통정리를 하고 있지 아니하는 교차로 또는 그 부근의 도로를 횡단하는 보행자의 통행을 방해하여서는 아니 된다.

④ 모든 차의 운전자는 도로에 설치된 안전지대에 보행자가 있는 경우와 차로가 설치되지 아니한 좁은 도로에서 보행자의 옆을 지나는 경우에는 안전한 거리를 두고 서행하여야 한다.

⑤ 모든 차 또는 노면전차의 운전자는 보행자가 제10조제3항에 따라 횡단보도가 설치되어 있지 아니한 도로를 횡단하고 있을 때에는 안전거리를 두고 일시정지하여 보행자가 안전하게 횡단할 수 있도록 하여야 한다.

⑥ 모든 차의 운전자는 보도와 차도가 구분되지 아니한 도로 중 중앙선이 없는 도로에서 보행자의 옆을 지나는 경우에는 안전한 거리를 두고 서행하여야 하며, 보행자의 통행에 방해가 될 때에는 서행하거나 일시정지하여 보행자가 안전하게 통행할 수 있도록 하여야 한다.

————————————–

근처에 횡단보도가 없어서 사람이 튀어나오거나 차가 나올 수 있기 때문에 그것에 대비를 했어야

30을 지키다가 교차로에서 속도를 좀 멈췄더라면

운전자는 안전운전의무위반으로 형사처벌은 없음

신호등 없는 교차로나 그 부근에는 도로를 횡단하는 보행자를 조심해야 함

법원에 가면 블박차 과실을 더 크게 볼 듯. 예전에는 보행자 과실 30%를 봤지만 지금은 한 40%로 볼 듯.

불법주차의 트럭에게 50%이상의 과실을 물리는 시대가 와야된다는 의견.

가히

#한문철 #한문철TV #블랙박스 #블박영상 #교통사고 #교통사고영상 #traffic #accident #trafficaccident #car #caraccident #dashcam #blackbox

한문철변호사 유튜브 원소스

유튜브에 소개된 자료를 공유드립니다. 한변호사님 유튜브 구독좋아요! 필수!

Leave a Comment

+ 70 = 7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