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6441회. "버스와 충돌이 없었다면 상대 차는 낭떠러지로 추락할 정도의 속도였습니다. 급커브길에 빠른 속도로 1초 만에 나타나는 차량을 과연 어떻게 피할 수 있을까요?"



34370
220720 (수) 오전 생방송
울릉도에서 무슨 일이..

블박차는 울릉도 관광버스. 오르막길 천천히 올라가는데 내리막에 빠르게 내려오는 승용차와 사고

——————————-

안녕하세요?  저는 평소 한문철 변호사님의 사고 영상 방송을 늘 관심있게 보고 있는 울릉도에서 관광버스 회사를 운영하고 있는 사람입니다.

울릉도는 도로가 전부 이면 도로로서 굉장히 협소하며 오르막 내리막 경사가 심한 지방국도입니다.

특히 사고가 난 도로 지점에는 볼록거울까지 있는 곳으로 저희 버스는 오르막으로 올라가며 급커브길로서 속력은 20~25km 정도로 서행하며 진행한 상태로 상대차량은 내리막에서 급커브길을 브레이크 한번 밟지 않은 높은 속도로 가상의 중앙선을 넘어 저희 버스를 충돌한 사고입니다.

울릉도는 중앙선이 없는 도로가 대부분이며 사고시 경찰에선 가상의 중앙선을 잰답니다.  상대운전자 말로는 브레이크가 말을 안들었다고 했다는데 영상을 보시면 바로 아실 수가 있듯이 급커브길에서 속도를 줄이지 않으면 화면에는 나오지 않지만 저희 버스랑 충돌이 없었다면 상대차량은 반대편 낭떨어지로 추락할 정도의 속도였습니다.

급커브길에 빠른 속도로 1초 만에 나타나는 차량을 과연 반대편 차량은 어떻게 피할 수 있을지 궁금하며 과실비율은 당연히 저희가 피해 차량으로 나올 것이라 보지만 궁금한 건 과실 비율이 어떻게 나올지 궁금합니다.

저희 입장에선 저속으로 가상의 차선을 지키며 운행하던 상태라서 피하지도 못하고 당한 입장이라서 과실이 조금이라도 잡힌다면 억울한 입장이 될 거 같아서입니다.

저희 운전자분이 제보 방법 등을 잘 몰라서 대신 올려봅니다.

* 투표 *

1. 승용차 100% 잘못 (100%)
2. 중앙선 없는 도로이기에 버스도 조금은 잘못

돌발 퀴즈

울릉경찰서에 교통조사관은 몇 명일까?

1. 10명 (2%)

2. 6명 (2%)

3. 4명 (14%)

4. 2명 (22%)

5. 1명 (58%)

wp3****    2022-07-19 21:53
사고후 상대차량에서 바로 화재가 발생한 위급한 상황이라서 버스를 바로 후진으로 멀찌감찌 뺀 상태이며, 사진을 찍을 여유가 없었을 정도로 긴박했습니다.

도로의 폭은? 편도 4m도로이며 양차선 8m도로입니다.

오른쪽 볼록거울로 상대차량을 보았나? ===네 충돌전 볼록거울로 상대차량을 보았고 “어 너무 빠른데”라고 생각한 순간 훅 날라와서 그대로 충돌한 사고입니다.

상대차량은 빠른 속력에 의해 속도를 못이긴채 가상의 중앙선을 넘어 1-2초만에 나타나 저희 차량을충돌한 사고는 오른쪽 도로에 있는 볼록거울을 보았지만 무용지물 이었고 영상에 보시다시피 버스차량은 급커브길 접어들기전에 속도를 20-30km 미만인 완전 서행으로 줄여 진행하고 있는 것울 보실 수 있습니다.

브레이크가 말을 안들었다? ===네 저희 기사님이 상대운전자에게 들었다고 말했습니다.  또한 그말을 경찰에 진술했는지는 잘 모르겠습니다.

울릉경찰서 사고담당 조사관은 울릉도에 한분입니다

그래서 여러 타 사고들이 조금 밀리면 결과까지 한 두 달이 걸리 수도 있는 상황이라서 먼저 제보를 올려 보았습니다.

또한 상대운전자 보험사에서 사고 이틀후인 18일쯤 연락이 와서 버스 승객중 다치신 분 들은 치료를 받으라는 연락과 함께 파손된 저희 버스도 공장에 입고해서 수리를 하라고 연락을 받았습니다

저의 개인적인 생각으론 이번 사고의 원인은 급커브길에서 서행이 아닌 빠른 속도로 운행해 원심력에 의해 가상의 중앙선을 넘어서 서행중이었던 저희 차량을 일방적으로 충돌해서 난 사고로 볼 수 밖에 없어서 저는 100대0을 주장하고 싶습니다.

사고를 피하기 위해서는 급커브길 접어들기 전에 속도를 완전이 떨궈 서행했지만 피할 수 없는 사고였습니다.

한문철 변호사    2022-07-19 22:14
울릉도에 교통조사관이 한 분 뿐인가요?

팀장도 계장도 있을텐데요?

울릉도에 자동차는 몇 대 있나요?

인구는 얼마나 되나요?

wp3****    2022-07-19 22:19
물론 팀장과 담당조사관이 계시지만 실질적인 조사관은 한분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과거에도 간단한 사고임에도 결과까지 두달 걸린 적이 있습니다

울릉도내에 전체 차량 숫자는 정확하지는 않지만 등록대수가 약 8천대 가량으로 알고 있습니다.

울릉도의 전체 인구는 9천명 가량입니다.

wp3****    2022-07-19 22:23
네 내일 사진을 보내드리겠습니다

벌써 일부 수리가 조금 되었다고 공장으로부터 오늘 연락을 받았고 목요일 부속이 오면 이번주 내로는 수리가 다 될거라고 말했습니다

완 미

wp3****    2022-07-19 22:24
버스 운전석 쪽을 충돌했습니다

완 미

한문철 변호사    2022-07-20 08:25
앞쪽이 아니라 측면을 충격했다는 거죠?

일부 수리되었더라도 사진 올려주세요.

사진에 파손되었던 부분 동그라미 쳐주세요~

———————–

중앙선 있느냐 없느냐는 중요치 않고

빵~과는 무관

버스는 천천히 가고 있었기에 100:0이 옳겠다는 의견

가히

#한문철 #한문철TV #블랙박스 #블박영상 #교통사고 #교통사고영상 #traffic #accident #trafficaccident #car #caraccident #dashcam #blackbox

한문철변호사 유튜브 원소스

유튜브에 소개된 자료를 공유드립니다. 한변호사님 유튜브 구독좋아요! 필수!

Leave a Comment

− 5 = 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