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6415회. 사설 렉카가 터무니없는 견적을 내서 입금하랍니다. 너무 어이가 없어 관할 지자체에서 따지니까 찍소리도 못하네요. 지금 열이 바짝 올라 전화로 해코지를 합니다..



34075
220716 (토) 오전 생방송

빗길에 넘어져 전도된 차량. 사설 렉카가 현장에 와서 견인한 후 견인비 90만 원 청구.

과도한 비용 청구 같아서 제보자가 지자체에 항의해서 38만 원으로 낮춤

* 사고 내용 *

34075.  고속도로 빗길운전 중 단독 전도사고 사설렉카 견인비용 과다청구

아버지가 혼자 운전중에 빗길에 뒷바퀴가 슬립이 나면서 가드레일 충돌 후  갓길에서 전도되었습니다.

아버지는 바로 어머니한테 전화를 하신 상황이고 보험회사 전화를 하려는 도중에 사설렉카가 제일 먼저 현장에 도착했다고합니다.

그 이후 구급차량, 고속도로 순찰대, 보험회사 직원 순서로 도착했다고 합니다.

아마 지나가는 운전자분이 119에 신고해 주셔서 구급대가 제일 먼저 왔지만 어떻게 된건지 사설렉카가 구급대보다 더 먼저 도착했습니다

아버지는 경황이 없으셔서 보험회사 전화하려고 하시는데 사설렉카 기사분이 위험하니까 본인들이 처리해줄테니까 보험회사 전화할 필요 없다고 했다고 했습니다.

사설렉카 견인 동의도 하지 않았구요.

제가 전화로 렉카 기사님이랑 통화했을 때는 차량이 고속도로 한가운데여서 위험해서 당장 견인해야된다고했습니다.

사진보니까 차량은 갓길에서 전도된 상태이고 이미 견인하고 견인료가 90만원이 청구돼서 바로 입금하라고 하는 상황입니다…

어떻게 해야될지 정말 너무 답답합니다..

한문철 변호사    2022-07-14 10:00
정비소로 견인해 간 게 아니고

사고차량이 사설레카 차고지에 있나요?

ssw****    2022-07-14 10:24
넵 차량은 폐차해야 되는 상태라서 수리할 수가 없습니다..  거래명세표(사업자정보 나와 있는), 사업자등록증 사본 요청했는데 아직 그 어떤 정보도 받지 못한 상황입니다.. 견인기사 연락처 빼고는 아무것도 모릅니다..

비용을 줄 수 없다고 하니까 차고지로 차를 갖고 간다 하고는 갖고 갔습니다.

한문철 변호사    2022-07-14 11:31
비용을줄수 없다고하니까 차고지로 차를 갖고 간다 하고는 갖고 갔습니다.

ㅡㅡㅡ 처음엔 어디에 견인해놓고 요금 요구했나요?

처음 견인해 간 곳은 사고지점에서 몇 km 떨어진 곳인가요?

그곳에서 레카 차고지까지 거리는 얼마나 되나요?

ssw****    2022-07-14 11:39
차량 갓길에서 전도되어 있는 상태에서 견인해서 발안ic로 1km 이내 견인해서 발안ic에서 아무 내용없이 금액만 적혀 있는 수기 영수증을 줬습니다.

지금 렉카기사랑 계속 연락 주고받는 중인데 여러가지 알아 보고 공부해서 따지니까 금액이 55만원까지 줄어들었는데 나라에서 정한 구난 운임표에 나와 있는 금액보다 많이 과다청구 된 거 같습니다 ㅠㅠ

전화로 화내고 큰소리 치고 무서워서  통화를 할 수가 없네요 ㅠ

ssw****    2022-07-14 11:40
레카 차고지 주소를 알려줄 수 없다고 해서 차고지까지 거리는 정확히는 모르고 발안ic에서 서평택 쪽이라고하니까 정말 넉넉히 잡아줘도 20km도 안나오는 거리입니다.. 사업자등록증 받았는데 사업자등록증상 소재지는 경기도 안양으로 나와 있습니다.

ssw****    2022-07-15 13:04
안녕하세요 어제 아침부터 사설렉카 기사가 계속 전화와서 90만원 입금하라고 재촉해서 입금 못하겠다하고 나라에서 정한 견인 요금표 공부해서 가격 잘못됐다고 알려줬더니 55만원까지 견적이 내려왔다가 그래도 인정못하겠다고 관할 지자체에 민원넣었더니 바로 38만원으로 견적이 내려와서 보험회사직원 통해서 해결 잘 했습니다 ㅠㅠ

처음에는 정말 터무니없이 90만원 견적내서 입금하라하더니 관할 지자체에서 따지니까 찍소리도 못하네요 ㅠㅠ 90만원 받으려고했는데 38만원밖에 못받아서 그런지 열이 엄청 받아 있고 약이 바짝 올라 전화로 해코지를 엄청하네요 ㅠ

한문철 변호사    2022-07-15 16:03
경찰에 무엇으로 민원 넣으셨나요?

정당한 이유 없이 반환 거부하는 것에 대해 횡령죄로 고소하시라고 설명드리려 했었는데요~

오늘 방송하려 했는데

오늘 해야 할 게 밀려 내일이나 다음 주 월요일에 방송에 소개하겠습니다.

38만원이면 적당한 견인비인가요?

ssw****    2022-07-15 16:11
안녕하세요 변호사님 사실38만원도 적당한 금액인지는 잘 모르겠습니다..

우선 사고당시 과다청구받아서 당장 입금하지 않으면 차량 내어 줄 수 없고 차고지로 갖고 간다해서 갖고가라 했습니다.

폐차해야 되기 때문에 차량 찾는게 급하지 않아서요.

그래서 밤새 공부해서 2020년 10월 1일 나라에서 정한 견인운임표 보면서 따졌더니 55만원으로 수정해줬고 제가 따지고 계산했을 때 최대로 40만원 정도 생각했는데 말이 통하지 않아 한국도로공사, 현장출동했던 고속도로순찰대 경찰관, 한국소비자보호원 등에 전부 민원넣어서 해결이 안돼서 사업장 관할 지자체 시청에 민원접수했더니 사설렉카 기사 연락해서 바로 38만원으로 최종견적이 수정됐습니다.

보험담당직원분께 견인비용, 폐차 전부 위임해 놓고 사설렉카는 그렇게 마무리됐는데 어머니,아버지가 잘 모르실줄알고 사설렉카기사가 90만원 청구한걸 못받아서 화가 많이 났는지 전화로 위협적으로 얘기하고 해코지를 해서 전부 녹음해 둔 상황입니다.

완 미

ssw****    2022-07-15 16:32
블랙박스 확보해서 영상을 확인해봤지만 사고영상은 찍혀있지 않았습니다..

블랙박스 오류인지 최근 영상이 없고 22년 2월까지 영상만 남아 있었습니다(누가 임의로 파일은 지운 거 같지는 않습니다)

부모님들은 연세가 있으시고 저는 아직 30대라 유튜브, 뉴스를 통해서 사설렉카 영상을 많이 본 적이 있어서 어느 정도는 알고 있었지만 직접 당해보니 너무 힘들고 지쳤습니다..

강제로 고리를 거는 순간 말도 안되는 비용이 청구돼서 피해자가 직접 여러군데 알아보고 해결하는거는 쉽지 않았습니다.

지금 이 순간에도 전국에 많은 분들이 사설렉카한테 견인비용 과다청구를 당할까 걱정입니다.

사설렉카가 차량을 움직이려고 하면 첫번째 영상, 녹음 증거를 남기고 절대 차에 손대지 못하게 해야 되고 혹시라고 견인이 진행되었을 경우에는 절대 요구하는 금액 그대로 입금하지 말고 해당 지자체에 민원을 넣으면 어느 정도 바로 해결할 수 있다는 걸 알리고 싶습니다.

이런 말도 안되는 불법 견인비용 과다청구는 없어져야 될 거 같습니다.

—————————

보험사 기다리다가 2차사고 날 수 있으니
도로공사에 연락하기

1588-2504 (둘오공사 = 도로공사)

가히

#한문철 #한문철TV #블랙박스 #블박영상 #교통사고 #교통사고영상 #traffic #accident #trafficaccident #car #caraccident #dashcam #blackbox

한문철변호사 유튜브 원소스

유튜브에 소개된 자료를 공유드립니다. 한변호사님 유튜브 구독좋아요! 필수!

Leave a Comment

41 − = 3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