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771회. 무릎은 바스라져 뼈 조각조차 찾을 수 없어 고정을 못했습니다. 회사 휴직으로 생활비가 막막해져 힘이 듭니다.



b13306, 210504 (화) 오후 생방송, 29세 여성의 오토바이 운전자 20대 인생 최악의 사고로 남았습니다.

“직진신호에 직진하는데 택시가 비보호좌회전으로 들어와 사고,

직진하면서 제한속도 40키로,
오토바이 40보다는 상당히 빨랐을 듯
(택시의 보험사는 오토바이 60이라고 하는데 정확치는 않음)

택시쪽은 비보호 좌회전(직진 신호시 좌회전이 가능함) 표시가 있고,
좌회전 신호가 있는 4구 신호가 있습니다.
오토바이는 맞은편 택시가 좌회전 차선으로 차선변경하는 것을 확인하며, 직진신호인 것을 확인해서 직진을 하였습니다.

오토바이는 택시가 비보호 좌회전으로 들어오자마자 브레이크를 잡으며 클락션을 울렸으나, 오토바이를 멈추지 못해 사고가 났습니다.

택시가 순간 들어온 것도 아니고 천천히 들어와 결국 다 들어와서 멈추었고 작은 사고로 끝날 수 있는 사고가, 차 바퀴의 모서리부분에 다쳐 무릎 절단 직전까지 가는 큰 사고가 났습니다.

제대로 신호를 보고 운행하였는데 사고가 났고, 20대 여성의 인생 최악의 사고로 남아버린 이 사고가 몇대 몇인지 알고 싶습니다.”

* 택시가 좌회전 꺽어 들어올 무렵 오토바이는 (무늬만) 과속방지턱을 막 지나는 순간

그곳에서 사고지점까지 거리 약 20미터

시속 40일 때의 승용차 기준 정지거리는 15.7~19

* 투표
1. 비보호 좌회전 택시 100% 잘못 (94%)
2. 블박차에게도 일부 잘못 (6%)

“다리는 무릎부터 발가락 위까지 다쳤고, 현재는 동맥을 이어 괴사의 위험을 줄여 소독중이고, 뼈는 많이 부러져 스테이플러 같은 거로 임시 고정해놓고 신경이 안정되면 5월 10일 뼈 고정수술을 합니다.

무릎은 바스라져 뼈 조각조차 찾을 수 없어 고정을 못했습니다.(택시 자동차의 바퀴쪽 날카로운 부분에 부딪쳐 피해가 많다고 들었습니다.)

나이가 어려 인공이 아니라 뼈 이식을 통한 수술을 할 예정이지만, 아직 맞는 뼈를 찾지 못해 조금 시간이 걸린다고 의사선생님으로부터 전달받았습니다.

오토바이 운전자는 이로 인한 회사 휴직으로 월세 등의 생활비가 막막해진 29세의 여성입니다.”

도로교통공단에서 오토바이의 속도를 분석해야,

제한속도 40이면 1초에 약 11.1미터

오토바이로서는 제한속도 지켰어도
멈추기 매우 힘든 상황,

하지만 제한속도보다 빨랐던 점에 대해 10~20% 과실 인정될 것도 각오는 하셔야,

가히, 블랙박스, 블박영상, 교통사고 영상, traffic accident, car accident, dash cam, black box

한문철변호사 유튜브 원소스

유튜브에 소개된 자료를 공유드립니다. 한변호사님 유튜브 구독좋아요! 필수!

Leave a Comment

65 − 64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