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6522회. 폭우로 잠긴 도로를 티코 타고 들어갔다가…



34648,
220725 (월) 오전 생방송

폭우로 잠긴 도로를 티코를 타고 무모하게 진입하다 난감한 상황 ㅠㅠ

——–
변호사님 안녕하세요?

예전 블랙박스 영상을 보다가 여름철 폭우에 무모하게 운전하던 모습이 담긴 영상이 있어 제보합니다.

이제와서 생각해보니 차량 타이어 부분이 반이상 잠기면 차량 운행을 하지 말라는 권고사항을 무시한 무모한 운전이었네요. 다행히도 그나마 캬브레타식 엔진이라 시동이 안꺼졌기에 망정이지 불어난 물 속에 갇힐 뻔한 일이 있었습니다.

여러분들은 이런 무모한 운전은 안하시겠지요?

한문철 변호사    2022-07-25 07:46
물속에 갇혔을 때 대응 요령 올려주시면 함께 소개하겠습니다.^^

ohj****    2022-07-25 08:23
물속에 갇혔을 때 시동이 켜저 있다면 창문을 재빨리 내려 문을 열 수 있는 상태로 만들어 탈출해야 합니다.

만약 시동이 꺼져 문을 열 수 없는 상태가 되었다면 당황하지 말고 침착하게 물이 차량 내부 가슴까지 찰 때까지 기다려야 합니다.

그 이유는 차의 내외부 압력 차이가 없어지기 때문에 보다 쉽게 문을 열고 탈출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차량 내부에 비상용 망치를 구비하는 것도 비상시 창문을 깨기 위해 좋은 방법이지만 차량용 소화기가 있다면 이를 이용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겠죠.

창문을 깰 때는 한가운데가 아니라 구석을 깨는 것이 용이합니다.

뭐니뭐니 해도 가장 좋은 대처법은 물에 잠기는 상황이 발생하지 않도록 하는 것이 최선이겠지요?

#한문철 #한문철TV #블랙박스 #블박영상 #교통사고 #교통사고영상 #traffic #accident #trafficaccident #car #caraccident #dashcam #blackbox

한문철변호사 유튜브 원소스

유튜브에 소개된 자료를 공유드립니다. 한변호사님 유튜브 구독좋아요! 필수!

Leave a Comment

8 + 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