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35025, 35026
220731 (일) 생방송
긴급 차량 양보해 주다가 아이쿠!
긴급 차량 배려하는 차
뒤에서 오는 소방차를 위해 안전지대로 들어가 길을 만들어 준 차 목격
구급차를 위해 길을 비켜준 상대차가 블박차 옆으로 너무 가까이 붙어 상대차 사이드미러와 블박차 충돌,
35025. 소방차위해 반대편 안전지대로 들어가 길을 만들어준 차~
주행하던 중에 갑자기 싸이렌 소리가 크게 들려서 주변을 살피고 백미러를 봤더니 119 소방차가 오고 있었습니다. 저는 좌회전을 하려고 1차로에 있었는데요~ 제가 앞쪽으로 더 이상 가면 안 될 것 같아서 비상깜빡이를 켜고 잠시 정지를 하고 소방차가 어느 방향을 선택할지 기다렸습니다.
지나가게 되면 보통 여러 대가 가니까 차선에 모두 차들이 있었던 터라 벌려 주면서 제가 이동을 하면 안될 것 같아서요. 앞쪽에 전 차선에 모든 차들이 있어서 벌려주는 게 여의치 않은 상황이었는데요~
제 앞쪽에 있는 검은 승용차가 반대편 차선의 안전지대로 들어가 주고 나니 소방차 무리가 지나 갔습니다.
그 뒤로도 반대편 차선 쪽에 있는 차가 걱정되어 다시 후진해서 올까봐 진행하지 않고 기다리고 있다가 반대편 차선에 직진신호가 들어와서 걱정을 했는데 다행히 차들이 잘 지나갔습니다.
안전지대가 있어서 참 다행 이라는 생각이 듭니다~ 당연히 길을 만들어 주어야 하지만~ 안전지대가 없었다면 선뜻 차량 벌려주기가 쉽지는 않았을 것 같습니다.~
35026. 응급차량 배려후에…
안녕하십니까. 변호사님.
큰 사고는 아니었으나 과실 비율이 궁금해서 질문 드려봅니다.
2022년 7월 29일 12시 39분경 경상북도 경주시 강변로 터미널 네거리 신호 대기중에 응급차량 사이렌 소리가 들렸습니다.
저도 양보를 하고 싶었지만 앞에 신호위반 카메라가 있어서 그런지 앞에 차들이 꼼짝을 안 했습니다. 좌우로 움직일 공간도 없었습니다.
응급차도 직진신호 받아야지 출발할 수 있을 것 같아 앞에 신호만 보고 있었는데, 불 바뀌자마자 바로 출발하는데 약간 덜컹거림이 느껴져서 사이드 미러를 보니 왼쪽 승용차 사이드 미러가 꺾여 있었습니다.
저는 출발하기 전에는 전방주시만 하느라 몰랐는데 나중에 블박 영상을 보니 승용차가 너무 바짝 붙어 있었습니다.
출발할 때 핸들 1도도 안 꺾었는데 화물차 볼트 부분에 살짝 걸려서 꺾인 거 같습니다.
운전자분이 30대 남성으로 보였는데 너무 바짝 붙어서 사고 난 것 같다면서 말씀을 곱게 하시고 그냥 가실려는데 제가 수리비에 보태 드릴려고 5만원 드리고 잘 넘어갔습니다.
제가 잘한 건지 못 한건지 궁금합니다.
isj**** 2022-07-30 04:02
SM5 운전자분이 너무 바짝 붙인 거 같다고 스스로 말씀하셔서 그냥 가실려고 하셨는데 제가 옆을 확인 안 한 점과 응급차 배려로 안타까워서 수리비 어느 정도 나올 것 같냐고 물어보니 약 10만원이라고 하셔서 제가 수리비 보태드린다고 하였습니다.
SM5도 좋은 차인데 만약 국산 고급차나 외제차에 상대방이 과실비율 따졌다면 상황이 복잡해졌을 수도 있었겠습니다.
* 투표 *
1. 두 분 다 베리 굿이다. (100%)
2. 블박차 잘못 없는데 왜 5만원을 물어주나? 블박차가 잘못했다.
* 의견 *
평소에 안전지대로 들어가면 과태료 7만원 부과 대상
그러나 지금 같은 긴급 차량을 위해 비켜줄 때에는 안전지대가 꼭 필요
보는 관점에 따라 트럭은 잘못이 없다고 말할 수 있겠지만
트럭이 출발하기 전에 내 옆에 다른 차들이 가까이 붙어 있지는 않는지 확인했더라면 하는 아쉬움
과실 비율을 떠나 5만원 선뜻 보태 주신 트럭 운전자 분 고맙습니다. 따뜻합니다
영 #한문철 #한문철TV #블랙박스 #블박영상 #교통사고 #교통사고영상 #traffic #accident #trafficaccident #car #caraccident #dashcam #blackbox
한문철변호사 유튜브 원소스
유튜브에 소개된 자료를 공유드립니다. 한변호사님 유튜브 구독좋아요! 필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