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nyon Neuron CF는 XC / 트레일 타기 재미를 더 많은 라이더와 연결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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캐년의 최신 자전거는 최근에 업계의 더 길고, 더 차분하고, 애착이 깊은 출발과는 조금 다릅니다. 캐년이 길고, 가볍고, 공격적인 자전거가 그 자리를 차지하지 않는다고 생각하는 것은 아닙니다. 많은 라이더들이 좀 더 편안한 것으로부터 혜택을 볼 것이라고 생각하는 것입니다. 높은 수준의 기술을 갖춘 자전거이지만 접근하기 쉽고 가격대가 좋습니다. 가장 중요한 것은 하루 종일 트레킹 에픽이나 XC 모험에서 탈 수있는 자전거입니다.
새로운 Neuron CF와 같은 것입니다.
Neuron CF로 사고 과정을 설명 할 때, Gran Turismo 스포츠카의 개념이 한 예로 제시되었습니다. GT 자동차는 스포티하고 재미있게 운전할 수 있지만 일반 자동차 운전자가 더 즐겁게 사용할 수있는 경주 용 자동차만큼이나 공격적인 것은 아닙니다. Canyon은 새로운 Neuron CF에 대해서도 마찬가지라고 기대합니다. 전문가 라이더의 손에 든 자전거는 여전히 빠르고 정확해야하지만 평균 라이더는 기술 수준에 관계없이 자전거에서 많은 것을 얻을 수 있어야합니다.
이를 위해 Neuron CF에는 흥미로운 기능이 많이 포함 된 새로운 탄소 프레임이 있습니다. 프레임은 카본 자전거의 매끄러운 외관을 제공하는 탑 튜브와 시트 스테이 사이의 "플래시 테마 전환"을 사용하여 다른 자전거와 유사한 디자인을 사용합니다. 프레임이 완전 탄소 인 동안 충격 확장은 흥미로운 섬유 강화 엔지니어링 복합 구조물로서 베어링 차폐물 (아래에서 자세히 설명 함)을 겸합니다.
손의 약간의 서스펜션
즉, 서스펜션이 압축 될 때 충격 확장 장치가 무엇을 알아야 알지 못하는 방식으로 시트 스테이 위로 미끄러 져 움직이는 것을 의미합니다. 그러나주의를 기울이면 상당히 매력적인 디자인입니다. 서스펜션 자체는 삼중 위상 디자인을 통해 130mm의 여행을 제공합니다. 원래 Sender DH 자전거 용으로 개발 된 서스펜션 운동학은 더 큰 바퀴와 탄력있는 1 단계, 보조적인 중간 스트로크 및 점진적인 최종 단계를 위해 조정되었습니다. 기본적으로 페달을 밟을 때 작은 충격에 매우 민감하게 반응하면서 매우 효율적으로 설계되었습니다. 후방 피봇 배치는 제동 상태에서 서스펜션을 계속 작동시키는 것에 기반하여 선택되었습니다.
27.5 "바퀴가 달린 자전거는 190 x 45mm 충격을 사용하는 반면 29ers는 적절한 조정을 위해 210 x 50mm 충격을 사용합니다. XS와 S 프레임에서 리어 쇼크를 변경하여 29 인치 휠을 돌릴 수 있는지 궁금한 점이 있다면 대답은 '아니오'입니다. 프레임이 다르므로 다른 쇼크에서도 더 큰 휠을 지울 수 없습니다. 타이어 정리는 29 "모델에서 29 x 2.6"라고합니다.
27.5 "또는 29"바퀴 – 그러나 29 인치 포크 만 있습니까?
130mm 여행을 떠나기 위해 모든 자전거는 27.5 인치 휠이 장착 된 모델의 경우에도 130mm 주행 29er 포크가 전면에 있습니다. 다른 Neuron 모델과 마찬가지로 New Neuron CF는 XS 및 S 프레임 용 27.5 인치 휠 및 타이어, 특히 M-XL 프레임 용 29 인치 휠 및 타이어 용으로 특수 제작되었습니다. 그러나 휠 크기가 다르더라도 모든 프레임에는 29 인치 포크가 포함됩니다.
왜? 캐년은 모두 비율에 미치지 못한다고 말합니다. 초기 테스트 후, 그들은 더 작은 라이더가 27.5 "휠을 사용하지만 29"서스펜션 포크로 설정된 자전거를 선호한다는 것을 발견했습니다. 약간의 연구를 한 후에 캐년은 핸들 바 폭과 트레일 사이의 관계가 아마도 차이를 일으키는 원인이라고 추론했습니다. 대부분의 경우 작은 라이더가 좁은 핸들 바를 타고있을 것입니다. 이 바는 본질적으로 바퀴를 돌리기 위해 포크에 대해 사용하는 레버이며 트레일 번호는 본질적으로지면이 타이어를 사용하는 레버입니다.
Canyon은 27.5 인치 휠을 장착 한 29er 포크를 사용하면 트레일이 작아지며, 좁은 핸들 바를 사용하여 자전거를 돌릴 때 비례하여 유사하다는 결론을 얻었습니다. 간단히 말하자면, 캐년은 양쪽 휠 크기에 걸친 29er 포크가 더 작은 자전거를 더 잘 다룰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테스트 라이더는 동의하는 것처럼 보였습니다. 이 때문에 자전거는 740에서 760mm까지 점차 핸들 바 크기를 가지고 있습니다.
탑 튜브 길이가 약간 짧으면 Neuron CF에 60mm 스템이 장착되어 있습니다. 기하학
S 및 XS 프레임 만 27.5 "휠을 사용하고 다른 모든 크기는 29"를 사용합니다. Gran Turismo 테마와 함께 Neuron CF는 휠 크기에 맞게 설계된 균형 잡힌 형상을 제공합니다. 각 프레임은 강성 균형을 맞추기 위해 특정 크기의 튜빙을 사용하며 프레임은 스탠드 오버 용 상단 튜브를 낮추고 전면 삼각형 내부에 병 케이지 배치를 유지합니다.
저작권 : Markus Greber 베어링 보호
충격 확장의 설계로 돌아가서, Neuron CF 프레임 디자인의 큰 부분은 보호를 위해 극도의 길이로가는 베어링 개념입니다. 밀봉 된 베어링의 이중 립 씰에 의존하기보다 자전거의 모든 피봇은 작은 베어링의 간단한 뚜껑에서부터 메인 피벗에서 x- 씰이있는 뚜껑의 볼트까지 추가 덮개를 만듭니다. 이 메인 피벗은 드라이브 측면에 이중 베어링이있는 비대칭 설계로 체인의 구동 측 힘에 대처할 수있는 추가적인 내구성을 제공합니다. 쇼크 익스텐션은 상부 링크에있는 베어링의 차폐물 역할을하므로 자전거를 청소할 때 고압의 물이 바로 빗나가게됩니다.
외부 내부 케이블 라우팅
Neuron CF는 같은 라인을 따라 관리의 용이성을 염두에두고 설계되었지만 외관을 희생 시키지는 않았습니다. 내부 케이블 대 외부 케이블의 논쟁은 영원히 계속 될 것이지만 Canyon에는 또 다른 흥미로운 개념이 있습니다. Neuron CF의 케이블은 내부적으로 실행되지만 외부 적으로도 실행됩니다. 그것은 케이블 터널을 겸하는 다운 튜브 커버의 볼트 덕분입니다. 케이블은 터널을 통과하여 브레이크를 탈출하지 않고도 브레이크 또는 변속기 케이블을 쉽게 제거 할 수 있습니다. 디자인은 변속기 케이블의 체인 스테이 하단에 추가 보호 장치가 있고 브레이크 케이블의 다른쪽에 일반적인 지퍼 타이가 계속됩니다. 체인 스테이의 윗부분이 체인 밧줄에 맞서 싸울 수있는 볼트도 있습니다.
IPU
우리가 충격 보호의 대상이되는 동안, 탑 튜브에는 충돌시 또는 자전거에 짐을 실을 때 낮은 핸들 바 및 브레이크 레버 / 쉬프터가 탑 튜브에서 부딪치지 않도록 설계된 충격 보호 장치가 장착되어 있습니다. 캐년 디자인에 대한 좋은 점은 그것이 스페이서의 일부이기 때문에 특정 스템에 고정되지 않는다는 것입니다. 반경을 돌리는 측면에서도 한계가있는 것 같지 않습니다. 약간의 히트를 치면 IPU의 중공 나사가 먼저 파손되도록 설계되어 향후 IPU를 교체 할 수 있습니다.
1x 또는 2x 구동 트레인과 호환되는 Neuron CF는 분리 가능한 Low Direct Mount 프론트 디레일러 장착 (원하는 경우 체인 가이드를 장착 할 수 있음)을 사용하며 프레임에는 사이드 윙 스타일의 앞 변속기가 필요합니다. 그런 다음 변속기 케이블이 프레임의 왼쪽을 빠져 나와 상단 튜브를 가로 지르고 오른쪽의 변속기를 만납니다.
모든 프레임 크기가 앞쪽 삼각형 안쪽에 물병 케이지가 들어갈 공간이 있지만 작고 작은 프레임은 더 큰 병을 끼우기에는 어려움이있을 수 있으므로 캐년은 프레임을 수화 시스템 배출 2 개의 400ml 병이 나란히 놓여 있습니다. 꺼내기 마운트에는 3 개의 케이지 볼트가 필요하므로 모든 프레임에 3 개의 보스가 있습니다.
여기 압착이 없습니다 – 유지 보수를 가능한 한 쉽게하기위한 나사산 BSA 바닥 브래킷.
또 다른 논쟁이 있습니다 – 차축의 볼트 또는 매끄러운 프로필을 통해 빠른 릴리스의 편리 성을 선택합니까? Canyon의 Quixle은이 두 가지를 조합 한 것입니다. 그것은 액슬의 볼트만큼 슬림하지는 않지만 표준 QR 스루 액슬보다 약간 덜 눈에.니다. 그리고 휠을 제거해야 할 때 손잡이가 차축에서 빠져 나와 다른 차축을 통과하는 것처럼 작동합니다. 작업이 끝나면 손잡이를 차축 안쪽으로 다시 밀면 바로 이동할 수 있습니다. 꽤 영리하다.
가격 및 사양
6 가지 색상, 5 가지 크기 및 동일한 프레임이 있지만 여성용 터치 포인트가있는 2 가지 여성용 모델로 제공되며 가격은 2,699 ~ 5,599 유로입니다. 미국에서는 Neuron CF 8.0이 3,499 달러, CF 9.0 SL이 4,700 달러, CF WMN 8.0이 2,999 달러, CF WMN 9.0이 3,999 달러로 판매 될 예정입니다. 또한 CF SLX 9.0 Unlimited 미국 모델이 7,000 달러에 제공 될 예정입니다.
첫 번째 주행 검토를 위해 계속 지켜봐주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