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ASQ # 52 : EXEPT는 탄소 섬유 및 주문형 모노 코크 프레임 생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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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This topic has 0개 답변, 1명 참여, and was last updated 2022-06-25/07:38 by Jeremytut.
  • 우리는 바보 같은 질문이 없다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그러나 현지 상점이나 승마 친구에게 묻고 싶지 않을 수도있는 몇 가지 질문이 있습니다. AASQ는 주간 시리즈로 진지한 질문이나 그렇지 않은 질문의 맨 아래에 있습니다. 자신의 질문을 제출하려면 게시물 하단의 링크를 클릭하십시오!

    이번 주, AASQ는 탄소 섬유에 관한 것입니다. 특히, 완전 맞춤형 모노코크 카본 파이버 프레임은 이탈리아에서 나온 EXEPT 바이크를 생산합니다. 그러나이 질문에는 EXEPT의 자전거에 관한 특정 질문뿐만 아니라 탄소 섬유 프레임 생산의 전반적인 부분까지 포함됩니다. 즐겨.

    재료 과학

    섬유 강화 열가소성 물질을 실험하고 있습니까? 자전거 프레임 제조 분야에서 열가소성 수지가 미래를 내줄 것으로 생각하십니까?

    EXEPT : 아니, 우리는 섬유 강화 열가소성 물질을 실험하지 않습니다. 우리는 강화 된 열가소성 플라스틱이 자전거 프레임에 가해지는 하중으로 인해 자전거 프레임 제조 장소를 가지지 않는다고 생각합니다.

    이미 가볍고 강성이 있지만 CF 프레임은 알루미늄 합금과 같은 금속에 비해 밀도 대비 강도 비율만큼 비례 적으로 비례하지 않습니다. 모노 코크 건설은 전통적인 튜빙 구조를 모방 한 제조 기술과는 달리 CF 소재를 사용하고 따라서 경량 / 강성 프레임을 최대한 활용할 수있는 제조 기술이라고 생각하십니까?

    EXEPT : 모노코크 구조는 우리가 고성능 목표를 달성하고 프레임 구조를 정의 된 성능 목표에 맞게 설계 할 수있게 해줍니다.

    탄소 섬유의 중량 특성에 대한 강성은 알루미늄과 비교하여 훨씬 높습니다. 다른 한편 금속은 등방성 물질 (모든 방향에서 동일한 성질을 보임) 인 반면, CF는 정사각형 (수직, 수평, 대각선의 3 가지 주 방향에서 다른 성질)이며, 섬유 방향에서 40 배 이상의 강성을 가짐 섬유 방향이 교차하는 것. 따라서 단일 방향 레이 업보다는 금속에 균형 잡힌 레이 업 (모든 방향에서 동일한 특성)을 비교할 필요가 있습니다. 이 경우 전반적인 CF 강성은 알루미늄의 강성과 비슷합니다. 반면 알루미늄 밀도는 CF 밀도 (Al의 경우 2.8Kg / mm3, CF의 경우 1.5Kg / mm3)보다 80 % 높습니다. 알루미늄 프레임을 CF 프레임만큼 딱딱하게 만들려면이 숫자를 모두 합하면 80 % 더 무겁습니다. 예를 들어 CF 프레임의 경우 800g, Al 프레임의 경우 1440g입니다.

    허니컴 탄소 부품에 대한 시도가 거의없는 이유는 무엇입니까? 몇 년 전 FRM과 마찬가지로 Trek이 시작되고 중단되었습니다. 구조에 2 차 모멘트를 추가하면 훨씬 더 뻣뻣해질 수 있습니까? 감사

    EXEPT : Honeycomb 재질은 튜브 구조가 아닌 패널 구조에 적합합니다. 허니컴과 같은 다른 구조에 의해 라미네이트를 이격시키는 것은 굴곡 강성을 기하 급수적으로 증가시킬 것이다. 이것은 패널에서 잘 작동하지만 거리와 단면이 고정 된 자전거 튜브에는 적합하지 않습니다. 두 번째 질문은 엄청난 뻣뻣함이 증가하고 더 많이 뒤덮힌다면 좋은 질문입니다.

    탄소 프레임 제조 : 고급 탄소 프레임이 기본 저가형 프레임 (예 : 주류 디자인의 T700 프리프 레그 사본)을 통해 제공하는 가치는 무엇이며, 이는 정보가없는 구매자에게 통보하기 어렵습니다.

    EXEPT : 우리의 프레임은 최고급 섬유만을 사용하여 생산되는 것이 아니라 주로 가장 적합한 방법으로 올바른 섬유를 사용하여 생산됩니다. 섬유 방향, 튜브 모양 및 단면을 최적화하지 않고 프레임을위한 고급 재료를 사용하면 하중 경로를 고려하지 않고도 우수한 제품을 얻을 수 있습니다. 엔트리 레벨 오픈 몰드 디자인이 갑자기 최고의 성능을 가진 섬유로 생산함으로써 시장에서 최고의 하이 엔드 프레임이되는 것은 아닙니다. 실제로 반대의 경우입니다. 예를 들어 정상적인 상황에서 파손되거나 철골처럼 딱딱 할 수 있습니다. 탄소 복합재의 장점은 모든 종류의 모양을 디자인 할 수있을뿐 아니라 모양이 생성되는 재질을 디자인 할 수있게 해 주므로 최종 제품의 성능과 특성을 최적화 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미드 티어 카본 프레임 세트와 높은 모듈러스 카본을 사용하는 최고급 미드 티어 프레임은 더 내구성이 있습니까?

    EXEPT : 나는이 질문이 제품 안전의 방향으로 들어가는 것이라고 생각한다. 사용 된 섬유의 계수보다 프레임의 안전성에 영향을 미치는 다른 측면을 고려해야합니다. 생산 품질, 본드 조인트, 접착제 오염 및 재료의 만료 날짜는 모두 내구성에 큰 영향을 미칩니다. 모두 품질 측면입니다. 그리고 우리는 하이 엔드 프레임 생산자로서 경쟁사와 미드 티어 제품보다 우위를 보였습니다.

    탄소 섬유 틀 자체의 내구성은 수지와 섬유 사이의 접착에 의해 좌우됩니다. 프레임은 과부하로 인해 테스트 첫 시간 동안 대부분 내구성 테스트가 실패합니다. 카본 프레임의 파손 모드는 금속 프레임과 비교하기가 어렵습니다. 예를 들어 균열 전파 메커니즘이 없습니다 (복합 재료의 경우 부품이 파손될 때까지 미세 수준 균열이 재료 구조에서 어떻게 발생하는지).

    탄소 섬유 프레임의 수명 기간 동안, 섬유가 수지 매트릭스에서 분리되어 서로 상대적으로 움직이기 시작할 때 강성이 감소 할 수 있습니다. 이것은 안전 문제보다 성능 손실의 문제이며 하이 엔드, 미드 티어 및 엔트리 레벨의 모든 탄소 프레임에 적용됩니다.

    평생 탄소 프레임의 기대 수명은 얼마입니까?

    EXEPT : 위를 확인하십시오. 잘 설계된 프레임의 강성은 약 100,000km 후에 5 % 감소 할 수 있지만 라이더가 이러한 효과를 느끼는 경우 많은 요인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10 년 전이나 20 년 전의 UV 수지와 비교했을 때 어떤 종류의 UV 저항성이 현대 CF 수지에 유리합니까?

    우리는 눈에 보이는 탄소 섬유가 많은 그래픽 옵션, 특히 "La Bastarda"버전을 제공합니다. 자외선 저항성을 보장하기 위해 자외선 저항이 증가 된 특수 수지 시스템이 외부 측면에 사용됩니다. 지난 수년간이 수지 시스템은 매우 대중적이었으며 구조용 목적뿐만 아니라 미적 목적으로도 사용할 수있는 수지 시스템이 있습니다.

    제품 및 맞춤형 :

    Exept가 만들 수있는 가장 작은 700C 디스크 도로 자전거는 무엇입니까? CF 빌더가 육체적으로 작은 라이더로 강력한 시장을 수용하는 데 오랜 시간이 걸리는 이유는 무엇입니까?
    Exept 사용자 지정 프레임의 평균 리드 타임은 얼마입니까? 감사.

    EXEPT : 우리는 340 mm의 도달 거리와 500 mm의 스택을 생산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아래의 그림은 조정 가능한 주문형 모노코크 툴링으로 생산할 수있는 최소 및 최대 헤드 튜브를 보여줍니다. 우리는 고객을 규모 그룹, 성별 또는 특정 시장별로 분류하지 않습니다. 각 라이더는 자신의 커스텀 EXEPT를 얻습니다.

    작고 맞춤 제작자는 상업적 목표 표준 유형에서 고객에게 적합한 제품을 만들기 위해보다 유연한 장점을 항상 가지고 있습니다. 우리는 거대 브랜드가 상업적 타겟 고객으로 정의한 제품 또는 지난 몇 년 동안 통계적으로 가장 많이 판매 한 제품에 적합한 제품 범위에 초점과 R & D 투자를 생각할 수 있습니다.

    우리의 리드 타임은 8 주입니다. 각 주문은 개별적으로 생산 단계로 옮겨 지므로 관리, 계획 및 실제로 생산하는 데 시간이 필요합니다. 그러나 우리는 시장이 디스크 브레이크와 같은 유용한 혁신과 때로는 큰 브랜드의 독점적 표준과 같은 의심스러운 "혁신"으로 빠르게 움직이기 때문에 가능한 한 빨리하려고 노력합니다. 어쨌든, 우리는 오래된 자전거를 배달하고 싶지 않습니다.

    프레임을 여러 가지 크기로 쉽게 만들 수 있습니다. 왜 대부분의 회사에서 모든 크기의 단일 포크를 사용합니까? 프레임보다 크기 특정 포크를 만드는 것이 더 어렵습니다?

    EXEPT : 우리의 자전거는 인종과 지구력의 두 가지 라이딩 스타일로 제공됩니다. 우리는 라이더와 라이딩 스타일마다 정의 된 포크 트레일을 만들기 위해 두 개의 다른 레이크 번호가있는 포크와 무한 헤드 튜브 각도 조절 기능을 결합하여이 라이딩 스타일을 조정합니다. 대부분의 회사는 크기 별 툴링에 제한되어 있으므로 자전거의 프론트 엔드 주변의 기하학을 사용자 정의하는 데 한계가있는 반면, 툴링은 조정할 수 있기 때문에 그렇게 할 수 있습니다. 공구 투자, 자격 및 소싱 모델은 대량 생산 회사가 원하는 크기에 맞춰야 할 때 확실한 역할을합니다.

    당신이 갈 수있는 관습에 한계가 있습니까?

    EXEPT : 우리는 시뮬레이션, 레이아웃 분석 및 제품 자격을 단순화하기 위해 일부 설계 및 사양 측면을 고정합니다. 예를 들어, 나사 식 바닥 브래킷을 사용하여 BB 영역을 바꿀 수 없으며 30mm 이상의 타이어 간격을 가진 프레임을 만들 수 없습니다.

    액자에 보증이 포함되어 있습니까?

    EXEPT : 우리는 첫 번째 소유자에 대해 제한된 평생 보증을 제공하고 있으며 충돌 대체 프로그램도 제공합니다.

    연구 개발

    자전거를 구부리기 위해 의도적으로 디자인 한 부분은 어디입니까? 자전거가 너무 뻣뻣하여 승차감을 떨어 뜨릴 수있는시기와 장소는 어디입니까?

    EXEPT : 우리는 페달링 힘 – BB 강성 하에서 가능한 한 딱딱하게되도록 프레임을 디자인합니다. 헤드 튜브 강성 (head tube stiffness)이라고 불리는 비틀림 강성의 단점을 향해 설계하고 있습니다. 이 비틀림 강성은 주행 품질에 매우 큰 영향을줍니다. 헤드 튜브 강성 값이 너무 높은 프레임은 특히 긴급 강하시에는 매우 긴장되고 가혹할 수 있습니다. 또한 정량화하기는 어렵지만 자전거를 탈 때 느끼게 될 성격이 결여됩니다. Flex는 시트 스테이에 설계되었습니다. 우리는 비틀림과 페달링 강성을 안장에 가해지는 힘으로 인한 수직 강성과 분리하여 이렇게함으로써 편안함의 수준을 정의합니다.

    그리고 그것은 다른 질문들에 우리를 데려옵니다 :

    다시 : 탄소 자전거 제조 : 매년 5 % 더 뻣뻣하고 12 % 가벼운 마케팅 학사입니까? 나는 새로운 재료를 보지 못했습니다. 그래서 그것은 브랜드의 광고 섹션이나 공장 바닥에서 모두 나오나요? 클레임을 백업 할 데이터가 있습니까? 감사

    EXEPT : 분명히 모든 브랜드는 최상의 조명에 맞추어 데이터를 표시하려고합니다. 그것이 모두 마케팅 학사이거나 심지어 거짓 주장이라면, 말하기 어렵습니다. 최근에는 개발이 가까워서 달콤한 장소에 도달했습니다. 한 자전거 세대에서 다음 자전거 세대로의 반복은 탄소 섬유가 성능 자전거의 주요 프레임 재료로 사용되기 시작했을 때보 다 성능 측정 기준에서 더 작은 점프를 보여줍니다. 또한 디스크 브레이크와 같은 신기술은 엔지니어가 새로운 설계 솔루션을 사용할 수있게 해줍니다. 이러한 개선이 진화 또는 혁명 일 뿐인 경우 – 자전거를 경험함으로써 해결 될 수 있습니다.

    우리의 경우 아래에 표시된 것처럼 정의 된 목표를 향해 설계하고 개발하고 있습니다. 이는 올바른 헤드 튜브 강성 또는 예를 들어 하단 브래킷 강성과 같은 사전 정의 된 범위 내에서 경쟁력이있을 수 있습니다. 클래식 버전이 페달을 밟는 힘보다 통합 버전보다 1.5 % 더 뻣뻣하거나 텔레비전에서 본 경주에서 승리 한 자전거보다 8 % 더 가볍거나 무겁다면 우리에게는 2 차적입니다. 우리의 목표는 각 개인 고객에게 최고의 성능을 발휘할 수있는 최상의 자전거를 만드는 것입니다. 이 그래프는 작년에 생산되고 테스트 된 거의 1000 개의 카본 프레임의 분포, 목표 및 EXEPT 클래식 버전의 점수를 보여줍니다. 일부 성능 특성은 다른 특성과 충돌한다는 점을 언급해야합니다. 동시에 가장 강하고 가벼울 수는 없습니다.

    어떻게 'flexy'프레임을 만들 수 있고 깰 수 있을까? 항공기 날개가 파손되지 않고 45도 각도로 구부러지는 곳을 테스트합니다. 우리는 자전거 프레임을 사용하여 동일한 작업을 수행 할 수 있습니까?

    EXEPT : 그렇습니다. 매우 유연한 자전거 프레임을 만드는 것이 가능할 것입니다. 일반적으로 말하자면, 섬유 군이 있고, 일부는 고 모듈러스이고 강도가 낮고 그 중 일부는 섬유입니다. 이러한 자료를 사용하면 어떤 행동을 취하는 것이 가능합니다. 그것은 또 다른 질문입니다. 우리는 도로 자전거로 flex를 설계하여 등의 원하는 수준의 편안함을 제공하지만, 일종의 부드러운 타고 효과 나 일정량의 여행 후에는 아닙니다.

    인건비는 탄소 섬유 세트 가격에서 중요한 측면입니까?
    유럽의 프레임 세트가 아시아의 제품과 가격 및 품질면에서 경쟁 할 수 있습니까?

    EXEPT : 우리에게있어 유럽에서 생산하는 것은 비용과 품질 그 이상입니다. 분명히 비용 최적화는 모든 생산 위치에서 매우 중요한 주제입니다. 20 %는 재료비이고 80 %는 노동 비용입니다. 그러나 우리는 고객에게 최고의 품질과 최고의 성능을 보장하기 위해 더 높은 전체 비용을 기꺼이 받아들이고 있습니다. 우리는 세 가지 측면 모두에서 높은 목표를 세우고 있으며 유럽에서 생산함으로써 만 충족 될 수 있음을 발견했습니다. 보다 정확하게는 탄소 섬유 설계 및 생산에 대한 깊은 지식과 자전거 제작에 대한 오랜 역사가있는 이탈리아입니다. 또한 프로젝트 단계에서 동일한 언어로 말하면 많은 도움이됩니다.

    FE 분석을 사용하여 프레임 레이 업 디자인을 얼마나 많이 수행했으며 테스트가 얼마나 진행 되었습니까?

    EXEPT : 우리의 프레임 레이 업 디자인은 성능 및 충격 테스트의 FE 분석뿐만 아니라 플라이 드레이프 성을 고려한 레이 업 프로세스의 시뮬레이션을 사용하여 시뮬레이션을 사용하여 100 % 완료되었습니다. 테스트는 시뮬레이션 결과를 확인하기 위해서만 수행됩니다. 우리는 시행 착오를 믿지 않는다. 이는 전반적인 시뮬레이션 프로세스와 생산 프로세스가 완전히 통제 되어야만 달성 할 수 있습니다. 그렇다면 시뮬레이션과 테스트 간의 편차는 편차 범위의 5 % 이내입니다.

    다음은 다운 존 섹션의 플라이 정의 예제입니다.

    충격에 대한 내성을 평가하기 위해 어떤 종류의 분석이 사용됩니까 (프레임에 직접 또는 러그 (lugs)와 같은 "보통"도입 지점을 통해) 탄소 섬유 프레임의 저항을 평가합니까?

    EXEPT : 우리는 프레임의 충격 테스트를 시뮬레이션하기 위해 FE 다이렉트 트랜지언트 분석을 사용했으며 프레임 성능을 평가하기 위해 전통적인 선형 분석을 사용했습니다. 스트레스 분석 엔지니어가 아닌 사람들을위한 일반적인 말로, 우리의 시뮬레이션 및 테스트 표준은 ISO4210입니다. 수평 충돌은 장애물과의 충돌 – 정면에서, 수직 프레임은 낙하 – 포트 구멍에 부딪칩니다.

    흥미롭게도 시나리오의 일부에서 프레임 범위의 힘은 최대 5000N입니다. 우리는 프레임과 포크 조립체를 전체적으로 그리고 높은 스트레스를 가진 지점에서 자세하게 보았습니다. 시트 또는 연결 지점을지지하는 경우 독립적이었습니다 (러그 또는 랩 재료를 사용하지 않고 관절로 간주합니다).

    설계 단계에서 제조 가능성을 평가하는 방법은 무엇입니까? 그리고 단계별 마이그레이션의 공통점은 플라이 마이그레이션, 물결 모양 및 다공성과 같은 레이 업 결함입니다.

    EXEPT : 우리는 우리의 내부 표준과 그것을 비교하여 생산 중에 레이 업의 결함을 탐지하기 위해 생산 된 각각의 프레임 강성을 테스트하고 있습니다. 또한 생성 된 프레임의 배치마다 파괴적인 테스트를 적용합니다. 개발 단계에서는 이러한 결함을 고려할 수 없습니다.

    탄소 섬유로 자전거 / 부품을 만드는 초보자를위한 좋은 장소가 있습니까? 교과서, 웹 사이트 또는 유사품?

    EXEPT : EXEPT의 우리 중 대부분은 엔지니어링 학위를 취득하는 동안 대학에서 처음으로 탄소 섬유 및 복합 재료를 사용했습니다. 그러나 원자재는 접근 가능하며 재료를 익히기 위해 간단한 구조를 세우는 것만으로 손이 더러워지기 시작하는 것이 좋습니다.

    금형은 무엇입니까? 무한 금형을 사용합니까 / 준비합니까?

    EXEPT : 당사의 공구는 조정 가능하며 보유하고있는 특허로 보호됩니다. 우리는 어떤 기하학과 우리가 제공하는 두 가지 라이딩 스타일 인 인종과 지구력 스타일에 맞출 수있는 한 세트의 툴링을 가지고 있습니다. 조정 가능성 외에도 모듈화되어있어 두 버전을 만들 수 있습니다. 우리는 헤드 튜브 영역과 시트 튜브를 통합 조종석 및 통합 시트 포스트를 포함하도록 시트 접합 영역에 변경하여 통합 버전의 전반적인 공기 역학을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통합
    권위 있는

    고객이 탄소 레이 업을 지시 할 수 있습니까?

    EXEPT : 고객이 지시 한 카본 레이 업으로 인해 ISO 인증을받지 못한 프레임이 생기기 때문에 우리는 레이 업을 적용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다음 질문마다 약간의 예외가 있습니다.

    자전거에 체중 제한이 있습니까? 또는 당신은 어떤 무게 또는 크기든지의 라이더를 적응시키기 위하여 그 (것)들을 건축 할 수 있습니까?

    EXEPT : 라이더 체중 100kg 이상에서 우리는 레이 업을 검토하고 고객이 어떤 체중에 적합한 자전거를 만들기 위해 레이 업을 수정합니다.

    exept.cc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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